김포 - 포항 “비행기 스케줄”

김포 - 포항 “비행기 스케줄”


김포 - 포항 “비행기 스케줄”


배틀트립 73회 “러블리즈 수정 & 예인” 씨가 다녀온 경주 여행 편에서는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포항공항으로 이동한 뒤, 경주를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렇게, 비행기를 타고 여행하는 경우에는 KTX 열차 티켓과 비교해서, 크게 가격 차이가 없는 편인데요. 하지만, 시간은 더 빠르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김포공항에서 포항공항까지 5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


바로 비행기를 이용해서 가면, 김포공항에서 포항공항까지 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김포공항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포함되고, 비행기 탑승 전에 탑승수속이 아무래도 KTX보다는 더 걸린다는 점, 그리고 포항공항에서 경주까지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KTX 신경주역에서 경주 시내로 들어가는 것보다는 조금 더 걸린다는 점 정도를 미리 감안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김포 - 포항 항공편”


“KTX 열차보다 제한되어 있는 비행기 스케줄”


또한, 비행기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KTX로 이동하는 것에 비해서 스케줄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기도 합니다.


KTX 열차의 경우 거의 매 시간 혹은 몇 분마다 열차에 탑승할 수 있는 것에 반해서,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면 하루에 2편 정도밖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비행기 스케줄을 잘 살펴보고, KTX 열차 혹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이득이라는 판단이 서면 항공기를 이용해서 경주 여행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김포 - 포항공항"


“김포공항에서 포항공항의 비행기 스케줄”


현재 김포공항과 포항공항을 연결하는 항공기 스케줄은 “대한항공”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항공기는 하루에 2대씩 있는데, 특이하게 금요일 오후 출발시간만 조금 다르답니다. 포항공항에서 검색한 항공기 스케줄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에서 포항으로 가는 편”


대한항공 편명 KE1531 : 8:20 출발 - 9:15 도착

대한항공 편명 KE1535 : 15:45 출발 - 16:40 도착 (금요일은 16:40 출발 - 17:35 도착)


“포항에서 서울로 가는 편”


대한항공 편명 KE1532 : 10:00 출발 - 10:55 도착

대한항공 편명 KE1536 : 17:25 출발 - 18:20 도착 (금요일은 18:20 출발 - 19:15 도착)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매일 하루에 2대씩 운항을 하는데, 금요일 오후 운항 편만 시간이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겠네요.


가격은 편도 기준으로 54,400원 정도에서 73,400원 정도까지 나오는데, 아마도 예약하는 시간에 따라서 다른 요금을 적용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KTX 승차권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편이지요.




△ 현재 "김포 - 포항 비행기 시간표"


“KTX 신경주역에서 경주 시내로 들어가는 것과 포항공항에서 경주 시내로 들어가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KTX 신경주역 역시도 경주 시내에서 제법 먼 거리에 있어서, 경주 도심으로 들어가는 데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포항공항에서도 경주 도심까지의 거리가 제법 되는 편인데요. 지도에서 보면 신경주역보다는 훨씬 더 먼 것 같은데, 차로 약 4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시간과 요금을 잘 계산해서 유리한대로 이용하면 되겠지요. 아마도 김포 주변에 사시는 분들 혹은 공항철도역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 이용해보면 괜찮을 수단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역이나, 수서역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그냥 KTX 혹은 SRT 열차를 타고 가시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겠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김포공항 - 포항공항” 항공기 스케줄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포항공항”


특징 : 서울에서 경주를 비행기로 여행하는 방법

포항 공항 운항 스케줄 : http://www.airport.co.kr/pohang/extra/flightSchedule/flightDomesticList/layOut.do?cid=2015120721172177760&menuId=1306

배틀트립 수정 & 예인 경주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74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