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홋카이도 스프카레집 “카레시(彼氏)”

합정 홋카이도 스프카레집 “카레시(彼氏)”


합정 홋카이도 스프카레집 “카레시(彼氏)”


예전에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을 우연히 보다가 발견한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홋카이도를 방문하면 꼭 먹고 와야 한다는 “스프카레”를 판매하는 식당이 서울에 있다는 내용이었지요.



“홋카이도 스프카레”


홋카이도 스프카레는 일본 홋카이도를 방문하면 꼭 먹고 와야 하는 음식 중의 하나로 꼽히는 음식인데요. 일반적인 카레보다는 스프처럼 묽은 것이 특징인 카레입니다.


재료와 양념이 조금씩 다른데, 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해서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건더기는 굽거나 튀겨서 따로 준비하고, 여기에 카레 스프를 부어서 완성하는 것이 특징인 요리입니다.





“서울 합정에서 맛보는 홋카이도 스프카레”


이렇게 원래는 홋카이도에 가서 먹어야 하는 스프카레를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카레를 만들기 위해서 일본에서 머물면서 비법을 배워와서 이 곳에서 가게를 열었다고 하지요.


그 위치는 바로 서울 합정 골목길이 되겠습니다.






“서울 합정 카페거리에 있는 식당, 카레시(彼氏)”


홋카이도식의 카레를 판매하는 곳은 “카레시(彼氏)”라는 이름의 식당인데요. 카레시는 일본어로 “남자친구” 혹은 “남편”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하지요.


그런데 발음이 “카레”와 같아서, 여러 가지 의미로 이름을 카레시로 지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일본에 온 듯한 분위기를 풍기는 카레시”


저도 이번에 이렇게 식당을 한 번 방문해보았는데요.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일본 음악이 매장 내에 퍼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서 한국어와 일본어를 함께 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마치, 우리나라에 있지만, 일본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했답니다.



“야채 + 닭다리 카레, 12,000원”


이 곳에서는 여러 메뉴를 찾을 수 있는데 기본은 비슷한데, 올라가는 재료가 다른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닭다리가 들어간 카레를 주문했는데, 가격은 12,000원이었습니다.


카레 치고는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카레에 닭다리와 닭가슴살이 통으로 하나씩 들어가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가격이 비싸다고만 할 수 없는 곳이었지요.


사실, 처음에는 별로 배가 부르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 먹다 보니 은근히 배가 차오는 음식이었습니다. 아마도 닭가슴살과 닭다리의 위력이 아닐까 하지요.


저는 아직 홋카이도에 가보지 않아서, 홋카이도에서 먹는 스프카레와 비교를 할 수는 없겠지만, 나중에 홋카이도를 한 번 다녀오게 되면, 이 곳에서 먹는 맛과 한 번 비교를 해보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혹시나, 홋카이도에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여행을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공간이 아닐까 하지요.


“서울 합정, 카페거리, 카레시(彼氏)”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96-51

전화번호 : 010-9564-6363

영업시간 : (월-화) 17:00 - 22:00 / (수-일) 12:00 - 22:00

특징 : 일본 분위기의 식당, 홋카이도 카레 전문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