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합정 곰탕집 “합정옥”

서울 합정 곰탕집 “합정옥”


서울 합정 곰탕집 “합정옥”


이번에 합정에 있는 식당 중에서 미슐랭 가이드 2019에 등극한 식당이 2곳 더 늘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2018에 올라있던 합정에 있는 식당은 모두 돌아보았는데, 만족스러워서 이번에도 이렇게 새롭게 등극한 식당에 한 번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2019에 오른 곰탕집, 합정옥”


아직 겨울이라 날씨도 쌀쌀하고 해서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었는데요. 제가 있던 곳에서 거리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합정옥”을 한 번 방문해보았습니다.


합정옥은 푸르지오 아파트 단지 뒤쪽에 있는 골목에 있는 식당인데, 합정역에서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곰탕 전문점”


합정옥은 말 그대로 곰탕 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그래서 메뉴를 보아도 단출하게, 곰탕, 특곰탕, 순댓국, 수육, 궁중전 정도밖에 없지요.


저는 여기에서 특곰탕을 주문해보았는데요. 일반으로 먹기에는 조금 아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특으로 주문했습니다.








“양지, 내포, 곱창 등의 다양한 부위가 들어가는 곰탕”


합정옥의 곰탕은 국산 한우 중에서도 암소만 사용해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국물에는 양지, 내포, 곱창 등의 다양한 부위가 들어있었습니다.


국물은 제법 맑은 편이었는데, 그래서 덕분에 그리 큰 부담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매장은 제법 넓은 편이었는데요. 넉넉한 규모의 식당이어서 그런 것인지 옆자리에서는 전골을 시켜놓고 술을 드시는 분들도 계셨지요. 단순 식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 활용해도 괜찮을 만한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합정, 마포옥”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길 21 2층

전화번호 : 02-322-4822

영업시간 : 11:00 - 21:00

휴무일 : 일요일

특징 : 곰탕 전문점,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