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명동 “우표 박물관”

서울 명동 “우표 박물관”


서울 명동 “우표 박물관”


요즘에도 우표를 수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과거에는 “우표”를 수집하는 분들이 제법 많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친구들을 보면, 한두 명 정도는 우표를 수집하는 친구들을 볼 수 있었으니까요. 특히 과거에는 우편을 보내는 일이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더 이상 일반 우편을 쓰는 일은 잘 없게 되기도 했습니다.



“서울 명동 포스트 타워에 있는 우표 박물관”


그래서 이제는 슬슬 우편업무 역시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서 슬슬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이러한 우편 업무는 필요하기도 할 것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정도라고 볼 수 있겠지요.


서울 명동 중심에는 “우체국” 건물이 있습니다. 포스트타워라고 불리는 건물인데, 이 건물 지하 1층에는 “우표 박물관”이 있기도 하답니다.






















“우표, 우편 업무에 대한 역사를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


우표 박물관에서 담고 있는 내용은 간단합니다. 바로 우표와 우편 업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지요. 세계의 우편 업무, 그리고 우리나라의 우편 업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기도 하고, 독특한 기념우표와 같은 것들을 전시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말 그대로, 우편 업무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지요.
























“아이들 교육 공간으로 가볼 만한 곳이 아닐까?”


이 곳에서는 이렇게 우편과 우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라, 아이들의 교육으로 활용하면 좋을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로 이 곳에서는 아이들을 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우편에 대한 수요가 점점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우편과 우표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방문해 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명동, 우표 박물관”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1가 소공로 70

전화번호 : 02-6450-5600

홈페이지 : https://stamp.epost.go.kr/kstampworld/

운영시간 : (화-일) 9:00 - 18:00

특징 : 우표 박물관, 우체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