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더들 스트리트 & 가스등”

홍콩 센트럴 “더들 스트리트 & 가스등”


홍콩 센트럴 “더들 스트리트 & 가스등”


홍콩 센트럴의 “더들 스트리트(DUDDELL STREET)”에서는 오래된 가스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들 스트리트는 홍콩 센트럴에 있는 작은 골목길인데, 이 곳에서는 이렇게 과거에 설치해둔 가스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계단이 있는 것이지요.



“더들 스트리트에 있는 가스등”


가스등은 과거 홍콩이 영국의 지배를 받을 때, 거리를 밝히기 위해서 설치한 등입니다. 1890년을 기점으로 가스등에서 전기등으로 바뀌었지만, 유일하게 더들 스트리트에 있는 가스등은 역사적인 의미로 계속해서 남겨두고 관리하고 있다고 하지요.





“원래는 총 4개의 가스등이 남아있는 더들 스트리트”


원래는 총 4개의 가스등이 계단에 남아있었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제가 이 곳에 방문했을 때는 계단을 공사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가스등은 제대로 찾을 수가 없었고, 꼭대기에 있는 가스등만 하나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홍콩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이 가스등은 1875년에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니, 무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 등이라고 할 수 있지요.


△ 공사 중이었던 가스등이 있는 계단


△ 원래는 4개가 남아 있었으나, 방문 당시에는 유일하게 하나만 남아있던 가스등


“등이 들어오는 가스등은 어떤 모습일까?”


저는 이 곳을 낮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밤에 등이 들어온 모습을 보기 위해서 저녁에 이 곳을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공사의 여파 때문이었던 것일까요? 가스등에서는 불이 들어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공사 중인 것도 그렇고, 가스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것도 그렇고... 이번 여행에서는 조금 아쉬운 점이 많이 생기는 듯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허무하긴 했지만, 어쩔 수 없었지요.




“홍콩 웨딩사진 촬영의 명소”


아무튼, 가스등은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는 상징물인지라, 홍콩 커플들의 웨딩사진 촬영 명소로도 손꼽히는 장소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했을 떼는 공사 중이어서, 그런 커플들은 찾아볼 수 없기도 했지요.




“더들 스트리트에 있는 스타벅스 컨셉스토어”


가스등이 있는 계단에는 과거 홍콩 60년대 카페의 모습을 재현한 스타벅스가 있기도 합니다. 앞부분은 일반적인 스타벅스의 모습인데, 안으로 들어가면 과거의 느낌으로 그대로 꾸며진 스타벅스를 구경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더들 스트리트를 방문했다면, 어차피 온 김에 스타벅스까지 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홍콩 센트럴, 더들 스트리트 & 가스등”


주소 : 13 Duddell St, Central, Hong Kong

홈페이지 : http://www.amo.gov.hk/b5/monuments_08.php

특징 : 1875년 설치한 가스등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