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 고깃집 “김일도”

공덕 고깃집 “김일도”


공덕 고깃집 “김일도”


오랜만에 공덕에서 지인을 만났습니다. 오랜만에 지인을 만났으니, 맛있는 저녁 식사라도 하려고 했는데, 제법 늦은 시각에 만났던 탓에 근처에 있는 식당들이 슬슬 문을 닫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공덕에서 우연히 찾게 된 “김일도”라는 고깃집은 제법 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편이었습니다. 원래 영업시간은 밤 11시까지였는데, 이날은 저희까지만 손님을 받고 일찍 마감하는 듯했습니다. 저희가 나간 시각은 10시가 조금 넘었던 시각이었는데, 마감을 준비하고 있었으니까요.



“마포, 공덕에서 찾을 수 있는 고깃집, 김일도”


아무튼, 이렇게 저희가 방문한 고깃집은 “김일도”라는 고깃집이었습니다. 김일도는 처음에는 사람 이름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김에 싸 먹는 1도씨 숙성돼지고기”의 약자라고 하지요.


저희는 방문해서 가장 기본이면서 대표 메뉴로 보이는 “김일도 한판”을 주문했는데요. 여기에는 다양한 부위의 고기와 수제 소시지가 나오는 세트였습니다.






“직접 구워주는 김일도 고깃집”


주문을 하고 나니, 테이블이 차려지기 시작했는데요. 테이블에는 명이나물을 비롯한 간단한 채소들이 차려졌고, 이후 고기가 등장했는데요.


고기는 저희가 직접 구워먹을 수도 있긴 하겠지만, 특별한 요청이 없으면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서 주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덕분에 고기를 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지요.


우선 첫 번째 판은 직접 완전히 다 구워서 주는데요. 두 번째 판은 이미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는 고기라서 직원분이 고기를 직접 잘라주시고 가셨습니다. 이후부터는 저희가 직접 구워서 먹으면 되는데, 어차피 초벌구이가 되어 있는 상태라 그리 어렵지 않게 구워서 먹을 수 있지요.





“김에 싸 먹는 고기”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특이한 몇 가지는 바로 “김”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구운 고기를 김에 싸서 먹는 것이 특징인 식당인지라, 저도 김을 굽고, 구운 김에 고기를 싸서 먹어보았는데요. 조합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소스가 등장하기도 하는데, 사실 저는 고기를 먹을 때 소스를 찍어서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어서, 소스는 그냥 맛만 조금 보고 거의 손을 대지도 않았네요.


오히려 반찬으로 나오는 명이나물에 고기를 싸서 먹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습니다.







“마무리는 냉면으로...”


고기를 먹고 나서 후식 메뉴로 된장라면과 냉면과 같은 음식이 있었는데요. 라면은 그다지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아서, 저희는 냉면으로 주문해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냉면은 한 그릇에 5,000원이었는데, 양은 적당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지불한 총금액은 고기 한판에 냉면까지 해서 58,000원이 되었네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서비스를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서비스를 주기도 했었습니다. 정확한 메뉴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는데, 닭고기와 밥이 들어있는 메뉴였지요.


여기까지, 서울 공덕에서 볼 수 있는 고깃집, “김일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저희가 마지막 손님이었던지라 저희가 나가자마자 간판에 불이 꺼졌는데요. 그래서, 간판이 잘 보이지는 않네요.


“서울 공덕, 김일도”


주소 : 서울 마포구 토정로37길 41 1층 102호

전화번호 : 02-704-0411

홈페이지 : http://kimildo.com/

영업시간 : 11:30 - 24: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특징 : 프랜차이즈 고깃집, 김에 싸 먹는 고깃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