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택시투어 “JJ 택시투어”

대만 택시투어 “JJ 택시투어”


대만 택시투어 “JJ 택시투어”


배틀트립 50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대만을 여행하는 장면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방송 중에 소개되었던 “택시투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에 있는 택시투어”


대만은 우리나라에서 발급된 국제면허증을 인정하지 않는 국가라고 합니다. 그래서 대만에서 한국에서 발급된 국제면허증으로 운전을 하게 되면 불법이라고 하지요.


이러한 점으로 인해서, 대만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잘 보기 힘든 “택시투어”라는 것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대만 택시투어, JJ 택시투어”


배틀트립에서도 신동 씨와 김신영 씨가 대만을 택시를 타고 여행하는 모습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들이 이용한 택시투어는 “JJ 택시투어”라는 회사라고 하지요.


그래서 JJ 택시투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신동 씨와 김신영 씨가 이용했던 코스 그대로 소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트립 16회에서도 소개되었던 택시투어”


사실, 대만 택시투어는 16회 비투비의 대만 여행에서도 간략하게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육복촌 테마파크를 갈 때, 택시투어를 예약해서 사용하는 모습이 소개되었는데, 택시투어를 통해서 육복촌에 방문하면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기도 했지요.


실제로 이 할인은 “JJ 택시투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대만 타이베이 주변의 예스진지 지역을 돌아보는 투어”


일반적으로 대만 택시투어를 통해서는 타이베이 외곽지역인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의 머리글자를 따서, “예스진지”라는 지역을 돌아다니는 투어를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코스들도 준비되어 있고, 기사님과 협의를 통해서 코스를 변경할 수 있다고도 하니, 가보고 싶은 곳이 있는데 너무 외곽이라 가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택시투어를 이용해서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까 하지요.



“JJ 택시투어 배틀트립 코스”


아무튼, 다시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JJ 택시투어의 코스를 살펴보면, 출발은 대만 타이베이에서 평일 7시 혹은 주말에는 6시 30분에 출발합니다.


예류와 스펀 폭포의 관람 마감 시간 때문에 이렇게 서둘러서 여행을 한다고 하지요.


코스는 온천이 있는 “청수지열공원”, 항아리닭이 있는 “웡야오지”, 다양한 모양의 돌을 볼 수 있는 “예류지질공원”, 스펀 폭포와 천등을 날릴 수 있는 “스펀역”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투어에 걸리는 시간은 총 12시간인데,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택시투어”


“택시투어의 가격”


택시투어의 가격은 승용차와 승합차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요.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을 살펴보면, 승용차는 “도요타 위시”로 12시간 기준으로 6,500 대만 달러입니다. 승합차는 12시간 기준 10,500 대만 달러이지요.


도요타 위시 : 6,500 NTD (한화 약 23만 원)

승합차 : 10,500 NTD (한화 약 38만 원)


투어 인원은 1명부터 4명까지는 동일요금이고, 5명째부터는 나이와 상관없이 한 분당 500 NTD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짐이 없는 경우, 최대 6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위의 가격은 타이베이에서 승하차하는 경우의 가격이고, 다른 “산베이시, 단수이, 지우펀 등에서 승하차하는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택시투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대만(타이완), 택시투어”


특징 : 택시를 타고 주요 지역을 여행하는 투어

JJ 택시투어 홈페이지 : https://taiwanjjtour.modoo.at

전화번호 : 097-894-9590

배틀트립 김신영 & 신동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7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