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예류지질공원(野柳地質公園)”

대만 “예류지질공원(野柳地質公園)”


대만 “예류지질공원(野柳地質公園)”


배틀트립 50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대만을 여행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는 방송에서 소개된 “예류지질공원”이라는 곳에 대해서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외곽의 주요 관광지 중의 한 곳인 예류지질공원(野柳地質公園)”


예류지질공원은 대만 타이베이 외곽에 있는 주요 관광지 중의 한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만, 타이베이 외곽의 주요 관광지의 머리글자를 따서 “예스진지”라고 부르는데요.


예스진지는 각각 “예류지질공원”,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가리킨답니다. 모두 대만 타이베이의 외곽에 있어서, 버스나 택시투어를 이용하지 않으면 방문하기 힘든 곳이지요.







“다양한 지형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예류지질공원”


이 중에서 예류지질공원은 특이한 자연 지형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위쪽에는 사암 형질이 침식을 견디면서, 아래쪽의 암층이 바닷바람 등의 요인으로 인해서 침식해서 만들어지는 버섯바위, 혹은 해수의 염분으로 인해서 끊임없이 풍파 되면서 만들어지는 벌집 바위를 곳곳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곳이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예류지질공원”


“예류지질공원에서 특히 유명한 여왕 머리 바위”


이 중에서 특히 유명한 바위는 “여왕 머리”라고 불리는 버섯바위입니다. 이 바위를 옆에서 보면 마치 여왕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여왕의 목 부분이 끊임없는 침식작용으로 계속해서 깎여나가고 있어서, 이제 몇년 후면 이 바위가 사라진다고 하지요. 하지만, 대만 정부에서는 자연 에서 태어난 것은 자연속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정책을 취하고 있어서 이 바위는 시간이 지나면 결국 자연 속으로 돌아갈 예정이라고 하지요.


아무튼 가장 인기있는 바위이기떄문에 이 곳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엄청나게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뭉쳐야 뜬다”라는 프로그램에서도 비슷한 장면이 소개되기도 했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예류지질공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신베이 시, 예류지질공원(野柳地質公園)”


주소 : No. 167-1, Gangdong Road, Wanli District, New Taipei City, Taiwan 207

전화번호 : +886 2 2492 2016

홈페이지 : http://www.ylgeopark.org.tw/content/index/index.aspx

운영시간 : 8:00 - 17:00

입장료 : 80 대만 달러 (한화 약 2,900원)

특징 : 다양한 지형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공원

배틀트립 김신영 & 신동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7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