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영어유치원 "베라키즈 장단점"

수원 영통 영어유치원 "베라키즈 장단점"


수원 영통 영어유치원 "베라키즈 장단점"


안녕하세요. 소인배닷컴 X 베라키즈입니다. 베라키즈는 수원 영통에 있는 놀이식 영어유치원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베라키즈의 교육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사실, 이렇게 이론적인 배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아도 직접적으로 와 닿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수원 영통의 놀이식 영어유치원인 베라키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수원 영통 놀이학교 & 영어유치원 “베라키즈” :https://theuranus.tistory.com/6120



“수원 영통, 놀이식 영어유치원, 베라키즈의 장점과 단점”


어떤 사람이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을 수밖에 없고, 이는 기관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베라키즈 역시도 강점을 보이는 부분이 있고, 약점을 보이는 부분이 있을 텐데요. 이번에는 이렇게 강점과 역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베라키즈가 있는 건물, 2층이 베라키즈


“생각보다 훨씬 더 넓은 공간”


우선 베라키즈가 가진 강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라키즈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으로는 “넓은 공간”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베라키즈에 상담을 오시는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이 놀라는 내용이긴 한데요. 베라키즈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혹은 상상한 것보다 상당히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10개의 강의실이 있고, 강의실 외에 마련되어 있는 아이들 놀이공간, 그리고 따로 마련되어 있는 실내 체육시설까지 포함하면 거의 200평에 가까운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 된답니다.




△ 실내 체육관


“원 내부에 있는 실내 화장실”


화장실 역시도 원 내부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건물 밖으로 나갈 일이 없이, 원 내부에서 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갈 일이 없기에 아이들의 안전에 더 신경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 화장실과 여자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는데요. 화장실 안에는 어린이용 소변기와 대변기가 설치되어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형태의 곰돌이 모양의 거울이 설치되어 있답니다.


△ 베라키즈 남자 화장실


“목적에 맞는 다양한 강의실 & 과목별 선생님”


베라키즈의 강의실은 11개입니다. 그래서 일부 과목의 경우 목적에 맞는 강의실로 이동해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이는 마치,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과 유사한데요. 그래서, 비록 어린아이들이지만,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체육 수업은 실내에 마련된 체육관에서 진행을 하고, 요리 수업은 요리실에서 따로 수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SONG & CHANT” 시간과 같이 음악 수업을 하는 경우에도 따로 마련된 강의실에서 영상을 보면서 수업을 듣기도 하지요.


이렇게, 각 과목과 주제에 맞게 강의실로 이동해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이는 선생님 역시도 마찬가지인데요. 한 선생님이 한 반을 하루 종일 수업하는 것이 아니라, 담임 선생님은 지정이 되어 있으면서, 자신이 맡은 과목을 각 반을 돌아가면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수업을 통해서 선생님들은 원에 있는 아이들을 하나하나 모두 알아갈 수 있게 되고, 아이들도 다양한 선생님들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선생님들 역시도 자기가 전공하고 맡은 수업을 위주로 진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전문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이들 소수 케어”


베라키즈의 한 반 정원은 10명입니다. 그런데, 한 반에는 2명의 선생님이 각각, 담임, 부담임의 역할을 맡고 계십니다. 정원이 가득 찬 반의 경우에도 한 선생님이 케어하는 아이들의 숫자는 5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원이 다 차지 않은 반의 경우에는 한 선생님이 5명 미만의 아이들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을 소수로 케어하는 시스템이기에 아이 한 명 한 명에 보다 집중할 수 있고, 아이들의 성향과 특성을 보다 자세히 알아갈 수 있게 됩니다.



“상대적으로 아쉬운 점들...”


이렇게 장점이 있는 만큼, 물론, 아쉬운 점이 있기도 합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은 건물이 조금 오래된 듯한 느낌이 든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첫인상이 조금 아쉬운 편입니다. 그래도 건물 내부로 들어와서는 잘 관리되고 있는 시설과 넓은 공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쉬운 점으로는 주차장인데요. 지하 1층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시간이 점점 흘러갈수록 주차되어 있는 차량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주차 공간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점입니다.


주차장은 다소 협소할 수 있지만, 그래도 아이들을 등하원 시에는 베라키즈에서 확보하고 있는 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니, 크게 걱정하실 일은 아니라고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수원 영통 놀이식 영어유치원 베라키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저희 베라키즈의 경우에는 아이들을 소수로 케어하며, 보육과 교육을 동시에 추구하는 곳으로 학부모님들의 신뢰가 높은 편입니다.


혹시나, 베라키즈 영통원에 대해서 보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아래의 번호로 전화를 주시거나, 원으로 내방하셔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원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베라키즈 수원 영통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동 1117번지, 성현빌딩 2층

전화번호 : 031-202-0506

홈페이지 : http://www.verakids.co.kr

공식 블로그 : https://verakids.tistory.com

이메일 : verakidssuwon@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 상담 : https://pf.kakao.com/_zdbxbT/chat

운영시간 : 8:30 - 5:30 (월 - 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작은 알림판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