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예전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화면 녹화를 하려고 하면, 다른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컴퓨터로 AIRPLLAY로 화면을 쏜 뒤, 컴퓨터에서 녹화하는 등의 방법이 필요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애플에서 iOS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러한 화면 녹화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아이폰에서 화면 녹화 기능 추가하기”


아이폰에서 화면 녹화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제어센터”에서 “제어 항목 사용자화”로 이동해서 “화면 기록” 항목을 추가해야 합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순서대로 “설정 < 제어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 화면 기록”으로 이동해서, 화면 기록 옆에 “+”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아이폰에서 “제어화면”을 올리거나 내려주면, 아래쪽에 “동그란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이것이 바로 “화면 녹화” 버튼이 됩니다.


△ 화면 녹화 기능을 추가하는 장면


“아이폰에서 화면 녹화하기”


아이폰에서 화면 녹화를 시작하려면, “제어화면”에서 동그란 “녹화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시작이 됩니다. 화면 녹화 버튼을 누르면, “3 < 2 < 1” 카운트다운 이후에 녹화가 시작이 되는데요.


녹화가 되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 위쪽에 붉은색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화를 다시 종료하고 싶다면, 다시 “제어센터”를 열어서 녹화를 시작할 때 눌렀던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종료가 됩니다.


△ 화면 녹화가 시작되면 위쪽에 빨간색으로 뜬다.


“녹화된 화면은 사진(PHOTOS) 항목에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녹화한 화면은 “사진(PHOTOS)”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에서 화면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아이폰 & 아이패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