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레트로 카페 “1556 ST”

수원 영통 레트로 카페 “1556 ST”


수원 영통 레트로 카페 “1556 ST”


디지털엠파이어 빌딩과 더 판타지움이라는 빌딩이 있는 수원 망포역 근처에서는 대형 커피점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골목골목에서는 작지만 특색 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 카페를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수원 영통, 망포역 근처에 있는 레트로 카페”


이번에는 수원 영통에서도 망포역 근처에 있는 특색 있는 카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바로 디지털 엠파이어 뒤쪽 지하차도로 들어가기 바로 직전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인데요.


이름은 바로 “1556 ST(1556 에스티)”라는 이름의 카페입니다. 원래 카페 이름은 1556 ST이지만, 저는 이 곳을 “레트로 카페”라고 부르는 편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매장을 들어와 보면 아실 수 있습니다.






“오래된 게임기, 레고 등의 다양한 피규어 등으로 꾸며진 공간”


바로 이 곳에서는 옛날 오락실에서나 볼 수 있었던 게임기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이제는 더 이상 찾을 수 없는 게임기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한 곳이기 때문이지요.


동시에 레고, 피규어 등의 다양한 전시물로 채워진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곳은 크기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다는 듯한 느낌을 받는 곳이기도 하지요.





“실제로 게임을 해볼 수 있는 오락기”


카페 안에서는 게임기를 볼 수 있는데, 실제로 이 게임기를 이용해서 게임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한 판에 100원씩 넣어야 하긴 하지만, 그 동전까지도 카페에 비치가 되어 있어서, 한 번 와서 심심풀이로 한 게임을 하고 갈 수 있기도 한 재미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에 물론, 카페 공간이다 보니, 커피 등의 음료를 팔기도 합니다.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와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다가 갈 수 있는 공간이지요.


매장은 할머니께서 운영하고 계신데, 그래서 문을 열고 닫는 시간은 정확히 정해져 있지 않은 듯하기도 하답니다.


작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까지, 수원 망포역 근처에 있는 카페 “1556 ST”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수원 영통 망포역 레트로 카페, 1556 ST”


주소 :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556번길 28

전화번호 : 031-273-1233

주차공간 : 있으나 협소함

특징 : 레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작은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