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이름 “FIRST NAME / LAST NAME”

영어 이름 “FIRST NAME / LAST NAME”


영어 이름 “FIRST NAME / LAST NAME”


우리말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3글자로 구성이 됩니다.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의 예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름이 바로 “홍길동”인데요. 이렇게 홍길동과 같이 일반적으로 3글자로 구성이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이름은 “성”과 “이름”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영어 이름은 이것보다 조금 더 복잡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름 + 중간 이름 + 성으로 구성되어 있는 영어 이름”


영어 이름의 경우에는 “성”과 “이름”에 “중간 이름”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간단하게는 “JESSICA” 혹은 “TOM”과 같이 간단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들도 “FULL NAME”을 살펴보면, 굉장히 긴 형태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베컴 : David Robert Joseph Beckham

버락 오바마 : Barack Hussein Obama II

코난 오브라이언 : Conan Christopher O’Brien


△ 영국의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


이렇게, 위와 같이 긴 이름을 갖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권 사람들의 이름의 경우, 아래와 같은 3가지 요소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각각에 대한 용어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이름 : FIRST NAME / GIVEN NAME

2. 중간 이름 : MIDDLE NAME

3. 성 : SURNAME / LAST NAME / FAMILY NAME


이렇게 위와 같이 이름이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말에는 없는 중간 이름이 들어가는데요. 그래서, 우리나라 이름을 영어로 옮기는 경우에는 “중간 이름”을 빼고 적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홍길동이라고 한다면, “HONG”이 “LAST NAME”이 되고, “GIL-DONG”이 “FIRST NAME”이 되는 것이지요.


홍길동을 가지고 다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될 것입니다.


FIRST / GIVEN NAME : GIL-DONG

LAST / SURNAME / FAMILY NAME : HONG


그리고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영어에서는 “성”과 “이름”을 가리키는 표현이 많이 있습니다. “FIRST NAME”도 이름을 가리키고, “GIVEN NAME”도 이름을 가리키지요.


여기에 “SURNAME”, “LAST NAME”, “FAMILY NAME” 역시도 성을 가리키는 표현이니 묶어서 함께 알아두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영어식 이름 구성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영어 표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