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세류동 “장수마을 시골 순댓국 & 갈비 육개장”

수원 세류동 “장수마을 시골 순댓국 & 갈비 육개장”


수원 세류동 “장수마을 시골 순댓국 & 갈비 육개장”


차를 타고 수원역으로 가는 중에 식사를 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평소에는 잘 가지 않는 길로 한 번 들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우연히 방문하게 된 곳은 바로 “장수마을 시골 순댓국 & 갈비 육개장”이라는 이름의 다소 허름한 식당이었습니다.



“수원 세류동, 장수마을 시골 순댓국 & 갈비 육개장”


제법 날씨가 쌀쌀한 날이었기에 따뜻한 국물요리가 먹고 싶은 날이었는데요. 간판에 쓰여있는 내용을 보니 흥미로워서 이렇게 들어가 보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순댓국과 같은 뽀얀 국물에 나오는 국밥이 먹고 싶은 상황이었으니까요.





“세류동에 있는 허름한 식당”


식당은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허름한 식당이었는데요. 메뉴판을 살펴보니, 맛있는 음식을 많이 다루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강원도에서 볼 수 있다는 옹심이도 다루고 있고, 순댓국, 육개장, 뼈해장국과 같은 메뉴도 다루고 있었는데요. 저희는 이날, 순댓국밥과 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제법 괜찮은 국밥집”


돼지국밥의 경우에는 부산에 가서 먹는 것에 비해서는 맛이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이 정도면 무난하게 괜찮다는 평을 할 수 있는 정도의 맛집이었습니다.


특히, “특”으로 주문해서 그런지, 돼지국밥 안에 들어있는 고기도 상당히 많은 편이었습니다. 고기를 먹어도 먹어도 끊임없이 나오다 보니,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가지, 수원 세류동에서 찾을 수 있는 “장수마을” 식당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수원 세류동, 장수마을”


주소 : 수원시 권선구 정조로 577

전화번호 : 031-222-0433

주차공간 : 없음(길가에 주차)

특징 :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지역 맛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