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수평, 대각선”을 영어로?

“수직, 수평, 대각선”을 영어로?


“수직, 수평, 대각선”을 영어로?


우리가 일상에서 “수직, 수평”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한 가지를 더 넣어서 “대각선”도 한 번 추가를 해보도록 하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수직, 수평, 대각선”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직, 수평, 대각선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우선, 먼저 수직, 수평, 대각선을 뜻하는 영어 표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직 : Vertical

수평 : Horizontal

대각선 : Diagonal


“Vertical = 수직, 수직의”


우선, 먼저 “수직”을 나타내는 경우에는 영어로 “Vertic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말 그대로 절벽이 거의 수직인 경우와 같이 물리적으로 수직인 경우에 사용할 수 있지만, 사람들과의 관계가 “수직적”인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Vertical Relationship”이라고 하는데, 수평적인 관계는 “Horizontal Relationship”이라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 rock face is almost vertical.” (그 암벽은 거의 수직이다.)

“Don’t be afraid to explore the vertical.” (수직 세계를 탐험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라.)



“Horizontal = 수평의, Horizon = 수평선”


수평의 경우에는 “Horizon”으로 사용합니다. 형용사로 “수평의”라는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Horizontal”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orizon”은 수평선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수평선을 보면, 가로로 수평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같이 연결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Clouds are banking along the horizon.” (구름이 지평선을 따라 층을 이루어 뻗어 있다.)

“Floors are horizontal and walls are vertical.” (바닥은 평평하고 벽돌은 수직적이다.)


“Diagonal = 대각선, 대각선의”


마지막으로 대각선은 “Diagon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대각선 역시도 직선이긴 하지만, 비스듬하게 누워있는 사선의 형태를 가리킵니다.


“That is located in diagonal direction.” (그것은 대각선에 자리잡고 있다.)

“Diagonal parking is much more simple to do.” (대각선 주차가 훨씬 더 쉽습니다.)


수직, 직선, 대각선은 한 번에 같이 알아두면 좋기에 이렇게 같이 소개해 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