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철산동 볏짚삼겹살 “쌀탄”

광명 철산동 볏짚삼겹살 “쌀탄”


광명 철산동 볏짚삼겹살 “쌀탄”

 

광명 철산역 주변의 로데오거리에서는 다양한 맛집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의 모양새를 띄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어, 덕분에 다양한 맛집과 카페를 찾을 수 있다.

 

 

“광명 철산동의 볏짚삼겹살, 쌀탄”

 

철산동에는 “쌀탄”이라는 독특한 고깃집이 있다. 볏짚을 이용해서 고기를 구워 먹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볏짚삼겹살”이라고 칭할 수 있는 가게이다.

 

볏짚을 이용해서 고기를 구우면 각종 잡냄새가 제거되고 콜레스테롤이 저하되고, 볏짚향이 더해져서 풍미가 올라간다고 한다.

 

 

“숙성된 삼겹살을 볏집으로 구워주는 고깃집”

 

고기 역시도 숙성한 고기를 사용하는데, 그래서 다른 고깃집과는 차별화된 맛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하다.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직접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이 아니라, 주문을 하면 직원분이 와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데, 덕분에 고기를 편하게 맛볼 수 있다.

 

고기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계란찜과 김칫국이 나오는데, 김칫국의 맛이 굉장히 좋다. 된장찌개에 곁들여서 먹는 것보다, 김칫국에 같이 먹는 것이 훨씬 더 맛이 좋다는 느낌이 드는 특별한 장소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곳에서는 따로 된장찌개를 주문할 필요를 못 느낀다.

 

숙성한 고기를 볏짚에 구워주는 독특한 고깃집, 쌀탄, 무엇보다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니 편안하게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광명 철산동 볏짚삼겹살 쌀탄”

 

  • 주소 : 경기 광명시 오리로854번길 8 105호 (우) 14240
  • 전화번호 : 02-2614-9233
  • 영업시간 : 12:00 - 24: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