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죽도시장 “죽도회대게타운”

포항 죽도시장 “죽도회대게타운”


포항 죽도시장 “죽도회대게타운”

 

포항 죽도시장은 포항시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이다. 죽도는 포항의 지명 중 하나로 “대나무”가 많이 자라던 “섬”이라는 뜻으로 불렸다고 한다.

 

포항은 섬과 섬 사이를 매립하여 만든 도시로, 지명에서 “섬 도”로 끝나는 지명을 많이 찾을 수 있다.

 

 

“포항 죽도시장 : 24시간 대게, 회 거리”

 

포항 죽도시장에는 대게, 회 거리라는 곳이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회, 대게를 판매하는 식당을 찾을 수 있는데, 이곳을 방문하면, 가게 앞에 있는 사람들이 호객행위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죽도시장을 두 번째 방문하는 것인지라, 이번에는 대게, 회 세트를 먹기보다는 다른 메뉴를 맛보고 싶었는데, 대게, 회 거리 입구 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죽도회대게타운”이라는 식당을 방문했다.

 

 

“죽도시장 : 죽도회대게타운”

 

죽도회대게타운에서도 세트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지만, 세트메뉴를 주문하지 않고, 모둠회 중 사이즈를 주문했다. 모듬회 중 사이즈는 60,000원이다.

 

세트 메뉴와 유사하게 다양한 음식이 한상 가득 차려졌는데, 덕분에 바닷가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회를 다 먹고 나면, 매운탕을 주문할 수 있었는데, 매운탕은 서비스로 제공이 된다고 한다.

 

2명이서 방문해서 충분히 많이 먹고도 회가 남을 정도였으니, 역시 회는 바닷가에서 먹어야 제맛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포항 죽도시장 : 죽도 회 대게타운”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길 29 (우) 37740
  • 전화번호 : 054-246-1188
  • 영업시간 : 9:00 - 23: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