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덕수궁 야간개장”

서울 “덕수궁 야간개장”

서울 “덕수궁 야간개장”

 

서울 광화문과 시청 주변으로는 다양한 조선의 궁궐을 찾을 수 있다. 시청 광장 맞은편에는 “덕수궁”을 찾을 수 있는데, 경복궁이나, 창덕궁에 비하면 규모는 작지만, 서울의 5대 궁궐 중의 한 곳으로 손꼽히는 “덕수궁”이 있다.

 

 

“덕수궁 : 월산대군에서 시작하는 역사”

 

덕수궁의 역사는 월산대군에서 시작한다. 월산대군이 거처하기 위해서 지은 사저로 출발한 이곳은, 이후 임진왜란으로 피난길에 오른 선조가 다시 돌아오면서 머물 곳을 찾다가 월산대군의 저택을 개조해서 임시 거처로 마련하면서 궁궐이 되었다.

 

이후, 창덕궁이 중건되면서 덕수궁은 역사 속에서 잊혀진 곳이 될 뻔했지만, 구한말 러시아 공사관으로 피신한 고종이 1887년에 다시 돌아오면서, 대한제국의 황궁으로 쓰이게 되었다.

 

덕수궁의 주간 경치와 역사에 대해서 담은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찾아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덕수궁 야간개장”

 

덕수궁 역시도 조선의 5대 궁궐 중의 한 곳으로 야간개장을 진행한다. 관림 시간은 오전 9시부터 21시까지로, 야간 개방은 밤 9시까지 진행한다.

 

오래간만에 시청 근처에서 저녁 식사를 마치고,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덕수궁을 돌아보기로 했다. 주간에 돌아보는 덕수궁의 경치도 좋지만, 야간에 조용하게 돌아보는 덕수궁의 정취를 감상하는 것 역시도 나름의 매력이 있다.

 

 

“야간개장 입장료 : 개인 1,000원, 단체 800원”

 

덕수궁 야간개장의 입장료는 만 25세-64세의 경우 일반인으로 개인은 1,000원, 단체는 800원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단체는 10명 이상일 경우에, 단체 할인요금을 받을 수 있다. 더욱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 덕수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댓글 1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