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밍 전략(Skimming pricing) & 페네트레이션 전략(Penetration pricing)

스키밍 전략(Skimming pricing) & 페네트레이션 전략(Penetration pricing)


스키밍 전략(Skimming pricing) & 페네트레이션 전략(Penetration pricing)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영학적 지식을 보충하기 위해서 경영과 관련이 있는 책을 조금씩 보고 있습니다.
"이랜드 뉴프런티어 마케팅 전략"이라는 책에서 보게 된 아주 간단한 가격과 관련한 전략인데요.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키밍 전략

의도적으로 "고가 정책"을 쓰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제품에 높은 가격을 매겨 그만한 값을 지불할 의사를 가진 소비자를 공략하는 전략입니다. 이 전략은 팔려는 상품이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혁신적인 것일 때 택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가라는 사실로 "명품"이라는 코드를 부여해 생소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낮은 신뢰를 극복하는 효과를 얻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페네트레이션 전략

스키밍 전략과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우리말로는 "침투가격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은 시장에 우선 끼어들어가는 것(침투)를 목표로 저가 정책을 취하는 것을 뜻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통적으로 "박리다매 전략"으로 소개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제품 차별화가 심하지 않은 시장에서 최대한 빨리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이 바로 저가 정책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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