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앞 카페 “빌리프(BELIEF)”

홍대 앞 카페 “빌리프(BELIEF)”


홍대 앞 카페 “빌리프(BELIEF)”


홍익대학교 앞의 거리는 항상 사람들로 붐빕니다. 마치 일년 내내 축제가 벌어지는 듯한 분위기를 가진 공간인데요.


이번에는 홍대에서 그래도 조금은 한적한 곳으로 한 번 걸어와보았습니다.  서울 서교초등학교에서 무과수마트로 이어지는 길에는 조그마한 가게들이 포진하고 있는데요. 그 골목에 있는 카페를 한 번 방문해본 것이지요.



“홍익대학교 앞의 조용한 카페, 빌리프(BELIEF)”


이번에 방문한 카페의 이름은 “BELIEF”라는 카페였는데요. 상당히 깔금해보이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우연히 이 곳을 방문했지만, 메뉴판을 살펴보니 다른 카페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독특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바로 “COE”커피를 맛볼 수 있었던 것이지요.





“컵 오브 엑셀런스 커피(CUP OF EXCELLENCE COFFEE)”


COE 커피는 “CUP OF EXCELLENCE COFFEE”의 약자로, 말 그대로 좋은 커피를 가리키는 듯했습니다. COE커피는 다른 일반 커피에 비해서 가격이 훨씬 바썼는데요. 그래도 한 번 궁금한 마음이 일이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커피는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요. 제가 주문했던 것은 “엘 살바도르 레노 그란디”라는 커피였습니다. 이런 COE커피는 모두 드립커피로 제공이 된다고 했는데요.






△ 이날 주문했던 두 잔의 COE 커피


"이날 주문했던 엘 살바도르 레노 그란디 커피"


커피를 주문하고 조금 가다리니, 커피가 나왔습니다. 확실히 비싼 커피라서 그런지 일반 아메리카노에 비해서 향에서 차이가 나기도 하고, 맛에서도 차이가 났는데요. 정말 마치, 바다의 향이 풍기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커피 한잔에 바다를 떠올리게 만들다니, 엄청난 맛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 마신 커피는 정말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답니다. 가능하다면, 이 곳을 다시 방문해서 다른 COE커피를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곳이지요.


“서울 홍익대학교입구 카페, 빌리프(BELIEF)”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COE 커피, 고급 커피, 드립 커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