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 까페] 성균관대학교 정문 'Greenbeans 커피볶는집'

[성대 까페] 성균관대학교 정문 'Greenbeans 커피볶는집'


[성대 까페] 성균관대학교 정문 'Greenbeans 커피볶는집'

오랜만에 학교 앞에 있는 까페에서 잠깐 여유를 가지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인턴일을 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학생일 때에 비하면, 개인적으로 쓸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따로 사람들을 만날 시간을 만들기가 상당히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저희가 갔던 곳은 바로, 성균관대학교 정문 부근에 위치한, "커피 볶는집"이라는 간판이 달린 2층으로 된, 분위기 있는 까페였습니다.

우선 지도에서 위치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의 길에 있는 올리브영에서 올리브영 정문 방향으로 난 골목으로 조금 걸어오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가 입구입니다.

방문했었던 때는 저녁이었던지라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아서, 지나가면서 다시 한번 사진을 찍었습니다.



가격대는 한잔에 약 5천원 정도는 주셔야 합니다.

학교 앞인 것에 비하면 약간은 비싸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조금 더 걸어가면 대학로인지라, 비싸다고 하기에도 애매합니다.



여기는 1층인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한번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1인 1주문 부탁드린다는 글귀가 쓰여 있네요.



여기는 2층인데, 2층이 상당히 아늑합니다. 와서 공부하기에도 좋고... 딴짓하기에도 좋고, 여러모로 괜찮은 공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한쪽 귀퉁이에는 생두가 모셔져있습니다.

만지지 말아달라고 당부하는 멘트가 쓰여져 있네요.



이런 커피를 잘 모르는 제게는 생소한 기계도 있고...

한쪽 귀퉁이에는 읽을만한 책도 있습니다. 심심하면 책을 가져다가 읽어도 괜찮을 만한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시켰던 생과일 주스와 요거트였던 것 같네요.
맛있는 음료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 대학로 성균관대학교 정문 부근에 위치한 "커피볶는집" 까페였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