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ghtwish 'Sleeping Sun' "핀란드, 스웨덴 밴드 음악"

Nightwish 'Sleeping Sun' "핀란드, 스웨덴 밴드 음악"


Nightwish 'Sleeping Sun' "핀란드, 스웨덴 밴드 음악"

얼마 전에 우연히, 대학로에서 Mari라고 하는 핀란드 친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미 알고 지낸지는 5년이 넘었지만, 실제로 만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던, 저와는 기이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던 친구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전 온라인으로 펜팔친구로 시작을 해서, 페이스북을 통해서, 얼굴 한번 본적이 없었지만 지금까지 연락이 닿고 있는 오랜 친구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때마침 대학로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페이스북의 쪽지를 주고 받다가, 그렇게 처음으로 만나보게 된 것이죠.
온라인에서는 흔히 봐왔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처음으로 만난 상황이라 약간의 어색함이 있었지만, 언어 이야기, 노래 이야기 등을 해나가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지금은 종로에 있는 YMCA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우리나라 회사에서 취업을 하고 싶다는 이야기도 하고 말이죠.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흘러가다보니, 음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는데, 핀란드에서는 거의 하드코어 음악을 듣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밴드 음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동생을 급 초청,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했습니다. 역시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끼리는 이야기가 잘 통하더군요.

제게 노래를 하나 추천을 해주어서, 한번 공유를 해보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노래를 하드코어 하지 않고, 편안한 음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Nightwish, 핀란드와 스웨덴 출신의 밴드의 "Sleeping Sun"이라는 노래입니다.
편안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조용히 쉬고 싶을 때, 들으면 좋을 듯한 노래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