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 맛집/명륜동 맛집] 성균관대학교 정문 부근 '명륜골' "고추장 불고기, 돼지 불고기, 볶음밥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공간"

[성대 맛집/명륜동 맛집] 성균관대학교 정문 부근 '명륜골' "고추장 불고기, 돼지 불고기, 볶음밥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공간"


[성대 맛집/명륜동 맛집] 성균관대학교 정문 부근 '명륜골' "고추장 불고기, 돼지 불고기, 볶음밥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공간"

성균관대학교를 다니는 학생 중에서 명륜골을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학교를 다니지 않은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에게 상당히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름부터 "명륜골"이니, 동네 이름에서 따온 가게 이름이라 그런 것인지 왠지 더욱 더 입에 착착 달라붙는 것 같기도 하다.

성균관대학교 정문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골목을 통해 나가면, 2층에 "KB국민은행 락스타 성균관대 지점"을 찾을 수 있다. 같은 건물의 1층을 살펴보면, 3개의 비슷한 메뉴를 파는 음식점이 보이는데, 그 가운데 "명륜골"이 있다.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어서, 특히나 동아리에 가입되어 있는 학생들에게 상당히 많은 인기가 있어서 그런 것인지, "TV에도 출현한 맛집" 중의 하나다.




"SBS 모닝와이드, 투데이, KBS 생생정보통, Ystar 식신로드에 방영된 집"


사실 매번 그냥 아무 생각없이 지나다니다보니 잘 신경쓰지 못했는데, 많은 방송사에서 이 곳을 주목한 것 같다. 실제로 방송을 보지는 않았지만, 방송에서 나온 화면을 캡춰해놓은 것과 함께 이렇게 방송에 출현했다고 간판에 떡하지 붙여 놓으니, 충분히 믿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실제로 소인배닷컴이 서울로 올라온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기, 이 곳에서 연예인 "정준하"씨를 실제로 한번 본적이 있다. 다른 연예인도 함께 있었던 것 같은데, 그 때가 아마 식신로드를 촬영할 떄가 아니었다 싶다.


"학생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좋다. 특히나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들에게..."


소인배닷컴은 동아리 활동을 해보지 않아서, 왜 동아리에 소속되어 있는 학생들에게 이 곳이 그렇게 인기가 좋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상당히 인기가 좋은 것 같다. 아무래도 동아리에서는 한번에 많은 인원이 이동하기 일쑤인데, 이 곳은 그렇게 많은 인원을 흔쾌히 받아주기 떄문에 그런 것인가?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느낀 것인데, 왠지 모르게 동아리와 친근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것 같은 느낌이 감도는 것 같기도 하다. 아무래도, 그런 것이 이 곳이 동아리 학생들에게 상당히 많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오랜만에 불고기"


이 곳의 장점 중의 하나라고 한다면, 그다지 비싸지 않은 가격에 "불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학생들에게 고기를 먹는 다는 것은 상당히 큰 지출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적절한 가격에 고기를 먹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다. 아무래도,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으니 말이다. 메뉴는 의외로 여러가지가 있다. 조금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에서부터 느끼한 치즈가 들어간 간장불고기까지... 입맛에 따라서 선택을 해서 주문을 하면 된다.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면, 볶음밥까지..."


고기를 먹으면서 밥을 주문해서 함께 시식을 해도 되지만, 고기를 먼저 다 먹은 다음, 밥을 볶아서 먹어도 된다. 취향에 따라서 선택을 해서 먹을 수 있는 편이다. 그래도 거저 볶음밥을 해주니, 이왕이면 그냥 밥을 먹는 것보다는 볶음밥을 먹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이번에 소인배닷컴의 선택은 볶음밥이었다.

"야채는 리필이 된다."

역시나 고기를 먹는 것이다보니, 야채가 빠질 수가 없다. 고기를 야채에 싸서 한입가득 털어넣어야 진정한 고기의 맛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고기를 열심히 먹다보면 야채가 모자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떄는 직접 가서 야채를 더 가져오면 된다. 필요한 만큼, 너무 많이 가져오면 약간 양심에 찔리기도 하겠지만, 그래도... 먹고 싶은 만큼 충분히 먹고 가는 것이 이 곳을 위한 예의가 아닐까?

성균관대학교 앞의 명륜골,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점이 아닐까 싶다. 아니, 이제는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을 넘어서 언론에도 소개가 된 곳이니, 전국민둘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라고 해야할까?

"성균관대 명륜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식탐투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