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1] 콩댄스 원본 및 콩댄스 합성 영상 "콩댄스를 추자!"

[스타1] 콩댄스 원본 및 콩댄스 합성 영상 "콩댄스를 추자!"


[스타1] 콩댄스 원본 및 콩댄스 합성 영상 "콩댄스를 추자!"


아마도 스타크래프트 역대 프로게이머 중에서 홍진호 선수만큼 많은 인기를 구사한 선수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홍진호 선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선수가 아닐까 싶다. 스타리그 초창기부터 임요환 선수와 호각지세를 이루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홍진호 선수인데, 동시대에 함께 주목을 받았던 임요환 선수와는 달리 홍진호 선수는 다른 방식으로 더 많은 인기를 끌었던 듯 하다. 임요환 선수의 경우에는 뭔가 넘을 수 없는 벽같은 존재처럼 느껴진 반면, 홍진호 선수는 왠지 모르게 인간미가 느껴지는 그런 캐릭터였기에, 소위 상대적으로 "만만한" 사람에게 느끼는 연민의 감정 뿐만 아니라 친구에게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같은 그런 느낌을 사람들이 홍진호 선수로부터 많이 받은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 홍진호, 홍간지 표정 (이미지 출처: 구글 검색)


"홍진호, 콩진호? 2인자?"


홍진호 선수하면, 항상 수식어로 따라붙는 것이 "콩"이라는 내용이다. 홍진호 선수의 별명이 바로 "콩"이기 때문인데, 아마도 어감상 "홍"에서 "콩"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게 되면서 이런 별명을 가지게 된 것이 아닐까 싶다. 홍진호 선수하면 많은 사람들이 쉽게 떠오르는 것들 중의 하나가 바로 "준우승"이다. 홍진호 선수의 통산 전적을 살펴보면 결승전에 약 10회 정도 진출을 했는데, 한번도 우승한 전적이 없다. 그래서 홍진호는 항상 "2"라는 숫자와 가깝다. 이렇게 홍진호 선수를 나타내는 "2"라는 숫자에 홍진호 선수의 별명인 "콩"이 더해져서, "콩 = 2"라는 나름의 공식이 생기게 되기도 했다.


이렇게 항상 준우승을 밥먹듯이 하는 홍진호 선수를 두고, 누리꾼들은 "콩좌"라는 이름을 붙여주기도 했는데, 보통은 스타리그에서 최고의 선수를 "본좌"라고 칭하는 모습인데, 홍진호 선수의 경우에는 그런 소위 본좌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항상 2등을 반복해서 하는 선수이다보니, 차마 본좌라는 이름을 붙이지는 못하고, 홍진호 선수에게는 "콩좌"라는 별칭을 붙여주기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아무튼, 홍진호 선수하면 2등, 2인자, 무조건 2와 관련이 있는 선수라고 할 수 있겠다.


아마도 이렇게 항상 우승권에 근접하긴 하지만 우승은 하지 못하는 홍진호 선수를 두고, 왠지 인간 영역의 한계에 도전하는 그런 선수처럼 보였던지라 많은 사람들은 그에게서 나름의 연민을 느꼈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왠지 모르게 홍진호를 응원하는 사람들은 정말 응원하는 것 같기도 하고, 가끔은 놀리는 것 같기도 하는 그런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런 행위를 두고 속칭 "빠"니, "까"니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콩빠"라고 하는 건, 홍진호를 지지하는 행동인 반면, "콩까"라고 하면 속칭 홍진호를 디스하는 그런 행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상하게도 홍진호 선수를 응원하는 사람들은 동시에 두 가지를 모두 하는 것 같은 모습이다.


▲ 콩댄스 교본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춤사위로 유명한 홍진호 선수, 그의 춤은 콩댄스"


정확히 언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홍진호 선수는 "춤"으로 유명하다. 아마도 MBC 게임 개국 1주년 기념파티와 같은 행사에서 춤을 춘 것이 나름의 화근이 된 것인데, 독특한 그의 춤에 많은 사람들이 매료되었고, 급기야 그의 춤은 많은 패러디를 만들어내며, 한 때 디시인사이드의 스타크래프트 갤러리에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엄청나게 많은 합성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그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영상 중의 하나는 바로 "판관 포청천 버전". 아주 오래된 중국 드라마 중의 하나인 포청천의 주제가에 홍진호 선수의 춤사위 영상을 겹쳐놓은 것! 모든 음악과 어울리는 홍진호 선수의 춤에 사람들이 많이 매료가 된 모습이다. 그리고 급기야는 "홍진호 선수의 콩댄스를 배워보자"라는 이름을 가진 그림 파일이 나돌기도 했는데, 이것 역시도 홍진호 선수의 인기를 반증하는 그런 모습이 아닐까 싶다.


▲ 움직이는 콩댄스! (출처는 위에!)


아무튼 수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홍진호 선수, 얼마 전부터는 방송인으로 활약하면서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홍진호 선수! 아마도 우리가 홍진호 선수를 응원하고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이렇게 인간적인 매력을 풍기는 나름의 유명인이기에 그런 것이 아닐까? 수많은 화제거리르 만들어 내는 홍진호 선수, 그가 웃으면 간지 웃음이 되고, 그가 춤추면 엄청난 인기와 대중의 지지를 한몸에 받는 그런 선수! 아니 이제는 은퇴했으니 유명인! 앞으로도 만인에게 사랑을 받는 그런 사람으로 남았으면 한다!


홍진호 선수의 콩댄스 영상들!



▲ 홍진호 선수의 콩댄스 원본!


▲ 판관 포청천 합성 영상


▲ 임요환&홍진호 커플 콩댄스 영상


▲ "콩댄스를 추자"라는 이름을 가진 음악


콩댄스와 관련한 자료를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콩댄스를 추자"라는 이름을 가진 음악도 있는 모습이다. 이 정도면 홍진호 선수의 인기를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그런 수준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콩댄스를 추자는 이름의 음악에 "콩댄스"는 등장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조금 아쉽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