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독립출판서점] 삼청동 '오브젝트(OBJECT)' "물물교환 플리마켓"

[서울 독립출판서점] 삼청동 '오브젝트(OBJECT)' "물물교환 플리마켓"


[서울 독립출판서점] 삼청동 '오브젝트(OBJECT)' "물물교환 플리마켓"


경복궁역에 있는 "더 북 소사이어티"를 재빨리 방문하고, 오늘의 마지막 관문인 삼청동에 있는 "오브텍트"라는 이름을 가진 독립출판 서점에 들러보기 위해서 발걸음을 옮겼다. 경복궁에서 삼청동까지 거리는 그리 멀지 않았고, 버스로도 금방 갈 수 있는 거리였기에 금새 삼청동으로 진입할 수 있었다. 하지만 한 가지 걱정이 되었던 것이 이미 상당히 시간이 많이 지체된 상황, 거의 8시가 훌쩍 지난 상황이었기에 혹시나 이 곳도 문을 일찍 닫아버린 것이 아닐까 하는 그런 불안감이 들어오기도 했다. 그래도 어차피 시작한 것, 한번 들러보고 가기로 마음을 먹었으니 최대한 빨리 가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문을 열었으면 한번 들어가서 둘러보고 이야기도 나누어 볼 수 있어서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삼청동과 성균관대를 지나는 마을버스를 타고 바로 집으로 갈 수도 있는 상황이었으니 말이다.




"삼청동에 있는 독립출판서점이라기보다는 독립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마켓에 가까운 오브젝트"


다행히 소인배닷컴의 일행이 도착한 시각이 그리 많이 늦지는 않아서인지, 오브젝트의 간판에 불이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간판에 불이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했으니 얼른 안으로 들어가서, 가게 점원에게 오늘 우리가 이 곳을 방문한 용건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곳, "오브젝트"라는 곳은 독립출판서점이라기보다는 물물교환 플리마켓에 가까운 그런 곳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매장 안을 둘러보아도 책보다는 다른 수공예품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는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독립출판 서점이라기보다는 독립 작가분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그런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삼청동에 있는 독립출판 서점이라고 해서, 그리고 오늘은 마지막으로 방문하게되는 독립출판 서점이라서 상당히 많은 기대를 하고 왔는데, 이렇게 되니 뭔가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덕분에 새로운 곳을 한 곳 알게되었으니 나쁘지는 않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참신한 물건들을 많이 접할 수 있다."


독립출판 서점의 분위기는 아닌지라 책을 많이 찾아볼 수는 없지만, 대신에 이 곳에서는 다양한 물품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립 작가들이 만든 제품을 많이 접해볼 수 있는 곳. 그래서 개성이 넘치는 아이템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가끔씩은 작가들이 블로그 주소나 연락처를 남겨놓은 것도 확인을 할 수 있는 모습! 그 작가의 다른 작품이 궁금하다면 아마 이 곳에 남겨진 주소로 접속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물물교환, 아무거나 두고 아무거나 가져가세요."


매장 한쪽에 재미있는 공간이 있었다. 바로 "물물교환" 장터라는 곳. 말 그대로 물물교환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곳에 있는 물품을 가지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다른 물품을 하나 가져와서 맞교환을 해야한다는 것! 재미있는 것은 무엇을 가져가고 무엇을 내려두고 갈지에 대해서 다른 사람이 정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정한다는 것. 그것이 이 곳에서의 단순한 법칙이다.


하지만, 너무 터무니없는 아이템을 두고, 좋은 물건을 가져가는 것은 어쩌면 "반칙"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니, 어느 정도 가격대가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물품끼리 교환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소인배닷컴이 방문했던 날에는 "캐논 DSLR 카메라"도 있는 모습이었다. 비록 오래된 바디이긴 하지만, 저 물건도 누군가 필요없다고 판단해서 여기에 두고, 다른 물건을 가져간 것이겠지... 물론, 저 물건도 또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이 되어서 조만간 주인을 찾아가지 않았을까 싶다.



아무튼, 제목은 독립출판 서점이라고 적어두었지만 실제로는 독립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그런 공간. 하나의 조그마한 시장과 같은 그런 곳! 삼청동에 있는 오브젝트다. 오브젝트라는 이름을 가진 다른 매장이 마포구에도 하나 더 있는 모습인데, 그 곳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씩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소인배닷컴도 나중에 시간이 되면 한번 방문해 보는 것으로 하고...


"삼청동 오브젝트"


위치: 정독도서관 옆 (정확히는 재동)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