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 디스플레이 광고 "인터뷰 몰래카메라 REALITY OR ULTRA REALITY?"

[광고] LG 디스플레이 광고 "인터뷰 몰래카메라 REALITY OR ULTRA REALITY?"


[광고] LG 디스플레이 광고 "인터뷰 몰래카메라 REALITY OR ULTRA REALITY?"


오랜만에 이렇게 광고에 관한 포스팅을 하게 되는 듯 하다. 한동안 소인배닷컴에 광고 카테고리를 만들어 두고 거의 포스팅을 하지 않다보니, 아마도 이런 카테고리가 있었나 하는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번에도 오랜만에 소인배닷컴이 보고 재미있고 기발하다고 생각되는 광고를 하나 가져와보았다. 바로 이번에 공개된 LG 디스플레이의 광고다.




"REALITY OR ULTRA REALITY? 몰래카메라 형식의 광고!"


이 광고는 상당히 재미있게도 몰래카메라 형식으로 진행이 되는 광고영상이다. LG 디스플레이를 방 한쪽 벽면에 창문처럼 설치를 해두고 난 후, 그 방에서 면접을 하는 그러한 방식이다. LG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벽면은 면접관의 뒤쪽인지라, 면접관은 화면을 보지 못하는 상황이고, 지원자만 화면을 볼 수 있는 상황인데, 멀쩡한 도시 배경화면을 마치 창문을 통해서 밖을 보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그러한 상황인 것이다.


"화면 속에 갑작스럽게 등장하는 운석!"


큰 일이 없을 것 같은 그러한 상황에서, 면접자들은 본인들이 창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LG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무언가 이상한 것을 목격하게 된다. 바로 운석처럼 생긴 무언가가 도시에 떨어지는 그러한 장면을 보게 되는 것! 이러한 장면이 실제 눈앞에서 벌어지는 것으로 착각한 지원자들은 상당히 당황하면서 놀라는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이다.


▲ LG 디스플레이의 몰래카메라 광고


"그만큼 LG 디스플레이의 화면 해상도가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강조하는 그러한 광고!"


이러한 장면에서 우리는 유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러한 점이 아닐까 싶다. 얼마나 화면 해상도가 뛰어나면 이렇게 지원자들이 화면을 보고 진짜 일어나고 있는 일인 것처럼 반응을 할까 하는 내용. 물론 실제 면접상황이라고 생각하고 긴장한 상태에서 모니터를 응시해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의 우수성이 증명된 상황에서만 이러한 착각이 일어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든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 동영상 광고는 한편의 재미있는 광고이면서도 LG 디스플레이가 강조하고 싶은 점을 잘 부각하고 있는 그러한 광고라는 생각이 들게 된다.




"하지만, 몰래카메라를 당한 간절한 구직자들에게는..."


광고는 잘 만들어졌지만, 한편으로는 약간 아쉬운 상황이 드는 것이 왜 하필 "면접"을 가장한 상황이었나 하는 것이다. 아무래도 구직자들의 마음은 한결같을 것이다. 얼른 취업을 하기를 바라는 생각밖에 없는 간절한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이러한 간절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장난을 친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상황이다. 다른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몰래카메라를 찍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아쉬움이 조금 남게 되는 그러한 광고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