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여행] 행궁동 카페 '고가(KOGA)' "장난감들이 가득한 공간"

[수원 여행] 행궁동 카페 '고가(KOGA)' "장난감들이 가득한 공간"


[수원 여행] 행궁동 카페 '고가(KOGA)' "장난감들이 가득한 공간"


이전 포스팅에서 행궁동 거리에 관한 포스팅을 했다. 포스팅에서는 사실, 한번도 안쉬고 행궁동 거리를 걸어본 것으로 되어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았다. 행궁동을 걷는 도중 중간에 조그마한 카페에 하나 들러서 커피를 한잔 하면서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는데, 그렇게 잠시 쉬어갔던 공간이 바로 이 곳 "고가(KOGA)"라는 곳이다. 그저 길을 걷다가 왠지 모르게 마음에 들어서 한번 들어가보고 싶어서 들어간 곳인데, 이 곳에는 바로 상당히 많은 장난감들이 진열이 되어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비록 크기는 작았지만 마치 장난감 전시관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행궁동 거리에 있는 카페, 고가(KOGA)"


행궁동의 길을 따라서 걷다보니 사거리처럼 생긴 곳이 하나 눈에 들어온다. 맞은 편에 독특하게 생긴, 왠지 모르게 편안한 느낌을 풍길 것 같은 가게가 하나 눈에 들어왔는데, 그 곳이 바로 소인배닷컴과 일행이 잠시 머물다가 갔던 "고가(KOGA)"라는 이름의 카페다. 이 날은 날씨도 상당히 후덥지근하면서 좋은 날씨를 자랑했던지라 왠지 모르게 더 이곳에 들어가고 싶은 그러한 생각이 들었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장난감이 가득한 공간, KOGA"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상당히 많은 장난감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상당한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스타워즈 캐릭터부터, 그 외에 다양한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한 캐릭터들까지 눈에 들어오는 그러한 모습이다. 그리고 한쪽 구석의 KOGA라는 이름 옆에는 토이스토리에서 맹활약했던 캐릭터도 하나 보이는 그러한 모습이다. 이름이 아마도 우디였던가?





"그다지 넓지는 않지만, 왠지 모르게 안락한 그러한 느낌이 드는 곳이다."


사실, 이 곳은 동네의 조그마한 카페이기에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니다. 아마도 약 10명 정도의 손님이 한꺼번에 들어오면 상당히 붐빌 것 같은 그러한 공간, 하지만 이렇게 조그마한 공간이라서 그런 것인지 왠지 모르게 더 포근한 느낌이 드는 듯 하기도 하다. 소인배닷컴은 이 곳에서 카페라떼를 한잔 하면서 잠시 더위를 시켰던 듯한 그러한 기억이 있다. 잠시 이 곳에서 에너지를 충전한 뒤 다시 수원여행의 마지막 정점을 찍기 위해서 이동을 했다.


"수원 화성 행궁동, 고가(KOGA)"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