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여행]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대전 여행]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대전 여행]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대전 엑스포를 방문했을 때, 때마침 "국제푸드 & 와인 페스티벌"이 벌어지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그래서 운이 좋게도 한번 방문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우선 "국제푸드 & 와인페스티벌" 관람을 마치고,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을 처음 방문한 소인배닷컴인지라, 엑스포 과학공원을 여기저기 한번 구경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생각해보면, 대전 엑스포는 소인배닷컴이 아주 어렸을 때, "박람회"를 한다고 TV에서도 많은 광고를 했었던 것 같은데,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그러한 미지의 장소였는데, 이번 기회에 이렇게 처음으로 방문을 해보게 된다.




"국제 푸드 & 와인 페스티벌로 인해서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듯한 모습이다."


아무래도 소인배닷컴이 이 곳을 방문했을 떄는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던지라 완전히 축제 분위기였다. 곳곳에서 노래 소리가 들리고, 사람들로 가득한 그러한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그래서 평소에 아무런 이벤트가 없을 떄의 엑스포 과학공원의 모습을 볼 수가 없어서 한편으로는 아쉽지만, 그래도 이렇게 떠들썩한 이벤트가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활기찬 "대전 엑스포"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니 말이다.



▲ 추억의 꿈돌이!


"말로만 듣던 엑스포 과학공원, 역시 대전은 과학의 도시인가..."


그렇게 말로만 듣던 대전 엑스포를 방문해보니 감회가 새롭다. 여기저기를 둘러보니 특히나 "과학"과 관련된 건물이나 조형물들을 많이 볼 수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거리 곳곳에 "아인슈타인"이라든가 "벨", "머리 큐리", "에디슨" 등등의 역사적으로 유명한 과학자들의 동상을 접해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했고, 동시에 곤충이나 공룡의 모형을 크게 만들어서 바깥에 전시를 해둔 그러한 모습이기도 했다. 이러한 모습을 보니, 아이들이 이러한 곳을 방문하면 "과학자"의 꿈을 꾸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그리고 대전하면 아무래도 떠오르는 것이 "첨단과학도시"라는 생각이 드는 모습인데, 아무래도 대전에 한국과학기술원, KAIST가 있기도 해서 그러한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이 아닐까 싶다. 아무튼 여러모로 대전은 이렇게 "과학"과 관련이 되는 그러한 도시인 듯한 느낌이 든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보이는 듯 하고, 자전거, 열차 등등... 은근히 탈 것들이 많이 보이는 듯하다."


엑스포 곳곳을 둘러보다보니, 한 곳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를 운행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그리 많지는 않지만, 몇개의 놀이기구가 있는 모습이었는데, 아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그러한 놀이기구인 듯 했다. 성인들이 타기에는 너무 작은 놀이기구였으니 말이다. 그리고 동시에 "자전거"를 탄 사람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는데, 아마도 근처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다음에 대전 엑스포를 여럿이서 오게 된다면, 자전거를 대여해서 한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자전거 뿐만 아니라, 열차와 같은 탈것도 운행을 하는 듯한 모습이었는데,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투어"정도 되는 것인지... 저런 것도 왠지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그러한 아이템들이었다.



"엑스포 꿈돌이 랜드? 하지만 문은 닫혀있다..."


저기 멀리 한번 살펴보니, 롤러코스터 라인이 보인다. 아마도 놀이동산과 같은 것이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인데, 그 쪽 방향으로 천천히 걸어가보니, "꿈돌이 랜드"라는 공간을 발견해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문이 닫힌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다음에 다시 이 곳을 방문했을 떄는 문이 열려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캠핑도 가능한가보다... 왠지 평화로운 그러한 이미지라고 할까?"


엑스포 과학공원에서는 왠지 캠핑도 가능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 것인지 많은 사람들이 텐트를 가지고 나와서 이렇게 잔디밭에 집을 지어놓은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평화로워 보였다. 소인배닷컴도 이렇게 캠핑을 한번 다녀보고 싶다는 그러한 생각을 해보게 되기도 하고 말이다. 하지만, 이 곳은 그냥 아무나와서 캠핑을 할 수 있는 것인지, 특별히 신청을 하고 요금을 받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나중에 혹시나 이 곳에서 캠핑을 하게 될 일이 생긴다면, 자세히 알아봐야겟지...


그렇게 생전 처음 방문했던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생각보다 넓은 부지에 놀랐고, 아직까지도 깔끔하게 유지가 되고 있는 것 같아서 한번 더 놀랐다. 역시 대전하면 "엑스포"이니만큼 이 곳은 앞으로도 계속 잘 관리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