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MIN ENGLISH] 낭비되는 음식 "FOOD WASTE"

[6 MIN ENGLISH] 낭비되는 음식 "FOOD WASTE"


[6 MIN ENGLISH] 낭비되는 음식 "FOOD WASTE"


2014년 10우러 9일자로 발행이 된 6 MINUTE ENGLISH 팟캐스트, 그 주제는 바로 "낭비되는 음식"에 관한 내용이었다. 전세계적으로 생산이 되고 먹을 수 있는데도, 버려지는 음식의 비중이 상당히 많아지는 추세라고 한다. 특히, 미국에서는 먹을 수 있는데도 낭비되는 음식의 비중이 무려 40%에 달한다고 하니, 그 양이 엄청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그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영어에서 사용되는 어휘나 표현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세계식량기구에 따르면, 얼마나 많은 양의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전세계적으로 낭비가 되고 있을까? ACCORDING TO THE UNITED NATIONS FOOD AND AGRICULTURAL ORGANISATION, WHAT PERCENTAGE OF FOOD IS WASTED?"


전세계적으로 낭비가 되고 있는 음식의 양은 상당하다고 하는데, 정확히 얼마만큼의 음식들이 낭비가 되고 있을까? 우선 이번에도 정답부터 공개를 하면, 무려 33%의 음식이 낭비가 되고 있다고 한다. 1년에 낭비되는 작물들을 재배하기 위해서는 "멕시코"만한 땅이 필요할 정도로 많은 양의 음식들이 낭비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많은 음식들이 낭비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아가 발생하는 그러한 이유는 바로... 분배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지 않기때문이라고 하니 한번은 생각해볼만한 문제가 아닐까 싶다.


▲ FOOD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낭비되는 이유는 다양하다."


아무래도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이렇게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할지라도 상품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일부러 판매를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음식이 낭비가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을 것이다. 게다가, 바쁜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 이러한 것들을 하나씩 꼼꼼히 챙기지 못하다보니, 낭비가 되기도 하고... 아무튼 여러가지 이유로 음식이 낭비가 된다고 한다. 지구상의 한쪽에서는 이렇게 음식이 남아버리고, 어느 한 곳에서는 음식이 모자라버리는 기현상이 벌어지는 것이다.




"낭비되는 음식을 줄이기 위해서 FOOD BANK라는 것을 운영하기도 한다."


이번 6 MINUTE ENGLISH를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 이렇게 낭비되는 음식물들을 줄이기 위해서 "FOOD BANK"를 설립해서, 잉여의 음식물들을 기부받고, 그것들을 필요한 곳으로 전달하는 행위를 하는 비영리기관이 있기도 하지만, 아쉽게도 지구상에서 낭비되는 음식물의 비율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니, 정말 아이러니 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FOOD BANK 이용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내용의 자료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이번에도 등장한 어휘들을 정리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자."


이번에도 6 MINUTE ENGLISH, 이번 에피소드에 등장한 표현들을 한번 정리해보면서, 짤막한 글을 마쳐보도록 하자. 음식 구매와 관련한 다양한 표현들을 알 수 있는 그러한 에피소드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STOCK UP ON : ~를 비축하다

CONSUME : 소비하다 / 먹다

LANDFILL SITES : 매립지

LEFTOVERS : (식사 후에) 남은 음식

CONVENIENCE : 편의

EDIBLE : 먹을 수 있는

DISCARD :  폐기하다 / 버리다

GONE OFF : (음식이) 신선하지 않게 되다

BOGOF : Buy One Get One Free, 1+1

DISTRIBUTE : 나누어주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