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조재형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

[서적] 조재형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


[서적] 조재형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


언제부턴가 블로그 마케팅과 관련한 서적들이 많이 출간이 되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이번에는 소인배닷컴이 몸을 담고 있는 TNM 소속의 한 파트너분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는데, 이 책 역시도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담은 그러한 책이 되겠다. 책의 정확한 제목은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이름의 책이 되겠는데, 그냥 간단히 이야기해서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하면 될 것 같다.




"블로그로 마케팅을 한다는 것이 옛날에는 생소했지만, 이제는 흔한 말이 되었다."


사실, 소인배닷컴이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던 2008년 정도에만 하더라도 그다지 블로그 마케팅과 관련한 책은 볼 수 없는 모습이었다. 2010년대에 들어오면서 그러한 내용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과거에는 그다지 블로그로 마케팅을 한다는 생각을 하지도 못했고, 그리고 개인이 만든 컨텐츠를 블로그에 올림으로 해서 돈을 번다는 사실도 상당히 생소했던 그러한 시기라고 할 수 있었을 듯 하다. 오죽하면 당시에는 인터넷 블로그로 돈을 번다고 하면, 사기 아니냐고... 그게 말이 되냐고 하는 그러한 생각을 먼저 하던 그러한 시기였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제는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을 번다는 사실이 제법 대중화되었고, 기업들이 그리고 소상공인들이 블로그르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사실이 흔한 사실이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로 마케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에 관한 답이 이 책에 들어있다."


개인적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기업을 홍보하거나 물건을 홍보하는 등의 마케팅 수단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읽어보아야 하는 책이 아닌가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든다. 실제로 블로그를 거의 7년 넘게 운영하고 있고, 그 중에서 2번 파워브로그에 선정이 된 소인배닷컴도 그다지 신경쓰지 않고 있던 부분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된 것도 있으니 말이다.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는 깔끔한, 자극적이지 않은 제목을 선호하는 편인지라, 나름 순수한 제목을 선정하고 있는데, 공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 한다면, 제목 선정에도 주의를 집중해야한다는 것. 그걸 다시 한번 깨달았다고 할까?


"블로그가 무엇인가에서부터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까지, 필요한 내용을 모두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이 책을 통해서 블로그가 무엇인지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에서부터, 대표적인 국내 블로그 네이버와 티스토리의 차이점에 대한 간략한 내용과 좋은 콘텐츠는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는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고 할지라도, 소인배닷컴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떄 궁금했던 것들이 많았다는 것을 상기해보면, 이렇게 블로그에 관한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잘 정리해둔 책이 있다는 것이 블로그를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참 다행이 아닌가 하는 그러한 생각을 해보기도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서평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