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파절이 레시피 및 마늘양념장'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파절이 레시피 및 마늘양념장'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파절이 레시피 및 마늘양념장'


집밥 백선생 3회에서는 정말 간단하지만 다양하면서 유용한 레시피들이 줄을 지어서 나오는 듯 합니다. 고기와 함꼐 먹을만한 음식에 대한 컨셉으로 고기 먹을 때 알아두면 좋을만한 요리법들이 줄을 지어서 나오는 모습이었는데요. 고기를 먹을 떄, "파절이"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이번에는 바로 집밥 백선생, 백종원표 파절이 만들기에 관한 영상 및 캡춰화면이 되겠습니다. 이런걸 알아둔다면, 고기를 먹을 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먼저 알아볼 것은 파절이"


우선 먼저 알아볼 것은 파절이가 되겠습니다. 파절이는 대표적으로 3가지 방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첫번째는 참기름에 고춧가루를 기반으로 한 파절이, 두번째는 간장에 식초를 기반으로 한 파절이, 세번째는 초고추장을 응용한 파절이가 되겠습니다. 백선생님이 공개한 레시피는 이 중에서 바로 두 번째, 간장과 식초를 기반으로 한 파절이가 되겠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파절이 양념 만들기!"


우선 순서대로 살펴보면, 간장을 퀄퀄퀄 부어주고요. 여기에 양조식초를 넣어줍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사과식초를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서 설탕을 적당히 넣어주고 휘휘 저어준 다음! 고춧가를 듬뿍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액체가 뻑뻑하게 될 정도로 고춧가루를 듬뿍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가 되겠네요. 그리고 나서 간마늘을 넣어주고, 마무리로 참기름을 넣어주면 완성이 되겠습니다.


"파채로 썰어준 파에 버무리면 완성"


이렇게 만든 양념을 파채로 썰어둔 파에 버무려주면 완성이 되겠습니다. 보기에는 참 쉬운데 나중에 다시 해보려고 하면 막상 잘 안되는 것이... 참 난감하겠습니다.



"덤으로 등장한 백종원식 마늘양념장"


막간에 덤으로 등장한 백종원 선생님의 마늘양념장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양념장은 간마늘에 참기름만을 조합해서 만드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특별한 것을 넣지 않았는데도 고기와 잘 어우러진다는 것이 마늘양념장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의 파절이 만들기 비법과 마늘양념장 만드는 비법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영상을 보고 있으니 괜히 배가 고파지는 것 같습니다. 역시 이런 먹는 포스팅은... 참 보는 사람, 쓰는 사람으로 하여금 배고프게 만듭니다.


▲ 집밥 백선생 파무침 레피시 방송 영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