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차돌된장찌개 응용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차돌된장찌개 응용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차돌된장찌개 응용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집밥 백선생 6회에서 무와 된장을 이용해서 만드는 된장 베이스를 이용해서 손쉽게 뚝딱 된장찌개를 만들어 내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만능된장 베이스만 있으면 어떤 재료든 맛있는 된장찌개로 탄생할 수 있다는 사실! 아무튼 만능된장 베이스 레시피는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만능된장 베이스를 이용해서 "차돌된장찌개"를 응용한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를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리만 알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된장찌개 레시피를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번에도 재료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방송에서 활용한 재료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료들"


무 + 된장 (된장베이스)

고기 (차돌, 삼겹살 등등 방송에서는 삼겹살)

양파

애호박

표고버섯

고추




"먼저 고기를 구워주도록 합니다."


우선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고기를 프라이팬에 구워주도록 합니다. 고기가 노릇노릇 해질떄까지 구워주면서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되겠습니다.





"고기가 잘 구워졌다면, 된장 베이스를 그대로 투척! 그리고 재료들도 동시에 투척!"


고기가 잘 구워졌다면, 된장 베이스를 프라이팬에 그대로 부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다양한 야채들도 지금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계속 끓여주면 맛있는 된장찌개가 완성되는 모습입니다. 정말 간단해보이지만, 이러한 것들을 모르고 하려고 하면 쉽지 않은 맛있는 된장찌개 만들기, 이번에도 덕분에 많은 것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 집밥 백선생 차돌된장찌개 응용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영상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