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냉동만두 만두전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냉동만두 만두전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냉동만두 만두전 레시피'


이번에는 집밥 백선생 7회에서 살짝 공개한 만두와 관련된 레시피에 관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방송에서는 만두를 프라이팬에 적절히 튀겨먹는 방법과 동시에 이렇게 만두에 "밀가루", 혹은 "부침가루", 혹은 "녹말가루" 등을 이용해서 전처럼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공개가 되었는데요. 만두를 왠지 모르게 이렇게 구워서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니 일식집에서 만두를 시켜먹는 듯한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만두를 조금 더 고급지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노하우에 관한 포스팅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준비물은 냉동만두, 밀가루 혹은 부침가루, 혹은 전분가루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파도 살짝 있으면 좋겠군요."


준비물을 살펴보면 정말 간단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냉동만두와 부침가루 혹은 밀가루, 전분가루가 필요한 전부가 되겠습니다.





"프라이팬에 만두를 예쁘게 자리 잡고, 기름을 두르고 열을 가해줍니다."


프라이팬에 우선 먼저 만두를 예쁘게 자리 잡게 한 후, 기름을 두르고 나서 열을 가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종이컵 절반 분량의 물에, 부침가루 혹은 밀가루를 한 스푼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물에 탄 부침가루를 만두 사이에 슬쩍 뿌려줍니다. 그리고 나서 파도 슬쩍 뿌려주고, 프라이팬 뚜껑을 덮어주고 만두가 익을 때까지 기다려주면 간단한 만두전이 완성이 되겠습니다.


이런 간단하지만 유용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으면, 어딘가로 놀러갔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똑같은 만두를 만들어 먹어도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왠지 모르게 조금 더 있어보이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니 말입니다. 쉽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레시피, 이번에도 집밥 백선생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워가는 모습입니다.


▲ 냉동만두로 만드는 만두전 영상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