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고등어 김치찜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고등어 김치찜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고등어 김치찜 레시피'


생선 통조림으로 다양한 요리를 우리들에게 선보였던 집밥 백선생 8회, 이번에는 드디어 집밥 백선생 8회에서 등장한 마지막 레시피입니다. 통조림 고등어를 활용해서 김치찜을 만드는 레시피를 선보였는데요. 생선 김치찜이라, 일반적으로 생각해보면 상당히 어려울 것 같은 그러한 요리를 통조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모습을 선보이면서, 일반인도 누구나 이 정도의 요리를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준 그러한 방송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도 자연스럽게 그 과정을 영상과 캡춰화면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에도 재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우선 방송에서 활용한 재료들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서 등장한 재료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고등어 통조림

김치

청양고추

양파

간마늘

된장

고춧가루 (2 수저 정도)

간장 (2수저 정도)

설탕 (1수저 정도)

물 (통조림으로 한컵)



"김치와 고등어를 1:1 정도의 비율로 프라이팬에 올려줍니다."


주재료인 김치와 고등어를 약 1:1 정도의 비율로 프라이팬에 올려주도록 합니다. 여기에서 김치가 조금 더 많아도 괜찮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고등어 통조림의 경우에는 국물까지 남기지 않고 함께 넣어주도록 합니다.





"고추장 대신 된장을 넣어주도록 한다."


그리고 여기에서 이제 된장을 한 스푼 정도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간마늘 역시도 한 숟가락 정도 넣어주도록 하고요. 파와, 양파, 청양고추 등을 쎃어서 넣어주도록 합니다.



"간장 2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정도, 설탕 2숟가락 정도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물도 통조림으로 한컵 정도 넣어줍니다."


여기에서 추가로 양념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간장을 약 2숟가락 정도 넣어주도록 하고, 색깔을 위해서 고춧가루도 약 2숟가락 정도 넣어주도록 합니다. 설탕 역시도 적당히 넣어주도록 합니다. 취향에 따라서 적당히 넣어주면 되는 그러한 모습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물도 통조림 캔으로 한컵정도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열심히 끓여주면 완성"


이렇게 양념을 넣어주고 난 후, 고등어 통조림에 양념이 잘 밸 정도로 열심히 끓여주면 자연스럽게 요리가 완성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에게 배우는 "고등어 통조림"을 활용한 김치찜 레시피가 되겠습니다. 항상 다양하면서도 쉬운 레시피를 알려주는 집밥 백선생, 덕분에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 집밥 백선생 고등어 김치찜 레시피 영상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