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역 무인발급기 "지하철역 등본 떼기"

신촌역 무인발급기 "지하철역 등본 떼기"


신촌역 무인발급기 "지하철역 등본 떼기"


서울에서 한참 벗어난 파주라는 곳에서 생활을 하다 보니, 이것저것 여간 불편한 것들이 한둘이 아니다. 그러한 것들 중의 하나가 바로 자주 갈 일은 없지만 간혹 가야 하는 곳인 "동사무소" 혹은 "면사무소"와 같은 곳인데, 파주에서는 아무래도 면사무소를 가야 하는데, 차가 없이는 한번 방문하기가 쉽지가 않다.


서울에서야 곳곳에 주민센터가 있어서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말이다. 아무튼 최근에 "주민등록등본"을 떼야하는 일이 생겼다. 그런데 민원 24를 통해서 한번 출력을 하려고 했더니, 공유 프린트로 출력이 되지 않을뿐더러, 거기다가 윈도우XP와 8에서 액티브 X 설치가 쉽지 않아서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었다.


그러던 와중에 알게 된 중요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주요 지하철역에는 이렇게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증명서를 무인으로 뗄 수 있는 기기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이다.



"신촌역 지하철역에서 찾을 수 있는 무인발급기, 이걸로 주민등록등본을 한번 떼 보도록 하자."


아무튼 그렇게 소인배닷컴이 방문하게 된 곳은 바로 지하철 2호선 신촌역에 있는 "무인발급기", 지하철역으로 들어가서 여기저기 한번 둘러보면, 제법 손쉽게 무인발급기를 찾을 수 있다.


이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지문인식을 하는 것만으로도 필요한 공문서를 거의 모두 뗄 수 있다. 거기다가 더 좋은 것은 주민등록등본의 경우에는 돈이 한 푼도 들지 않는다는 사실!


△ 신촌역 민원 무인발급기


"6시부터 2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유용한 서비스는 아침 6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이용이 가능한 모습인지라, 시간에도 거의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6시 이후 근처에 있는 주민센터가 문을 닫은 시간이라고 할지라도, 이렇게 자동화기기를 이용해서 공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것이다.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싶다. 알아보니 이러한 지하철역 무인발급기는 제법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모습인데, 신촌역뿐만 아니라 다른 역들에도 설치가 되어 있다고 한다.


"무인 민원 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 위치 찾는 법"


무인 민원 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 곳을 찾기 위해서는 "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안내" 탭으로 이동한다. 여기에서 "고객지원센터"로 들어가서, "무인민원발급안내" 탭을 선택한 뒤 우측 편의 "설치장소 안내"를 누르면,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 곳의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민원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minwon.go.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잡담 & 일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