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카페] 헤이리 '브리즈힐' "마치 별장에 온 것 같은 공간"

[파주 카페] 헤이리 '브리즈힐' "마치 별장에 온 것 같은 공간"


[파주 카페] 헤이리 '브리즈힐' "마치 별장에 온 것 같은 공간"


매주 수요일 저녁,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서 하는 것이 있다. 바로 각자 공부하거나 작업할 것들을 가지고 같은 공간에 모여서 함께 작업을 하면서 보내는 일명 우리가 부르기는 "Productive Night"이라는 것을 하는데, 처음에는 누군가의 집에서 모여서 진행을 하다가, 이제 차를 사고 난 이후로는 근처에 있는 괜찮은 카페나 장소를 방문해서 그 곳에서 식사도 하고, 공부를 하든 작업을 하든 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그렇게 이번주에는 어디로 갈지 고민을 하면서 장소를 한번 검색해보았는데, 그렇게 괜찮아 보이는 그러한 곳을 발견하게 되었고, 방문하게 되었는데, 우리 모두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그러한 장소라고 할 수 있겠다.




"헤이리 예술마을, 비교적 남쪽에 그리고 비교적 구석에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멋진 별장같은 그러한 카페"


바로 브리즈힐(BREEZE HILL)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었는데,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긴 하지만, 제법 구석에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인지라 찾기는 쉽지 않은 그러한 공간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우리가 도착한 시각은 거의 7시 반정도 평일 저녁 시간이라서 그런 것인지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한가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는데, 그러한 점이 우리를 더욱 더 반갑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겠다. 이렇게 넓은 공간을 우리가 마치 전세를 낸 것 마냥 사용하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이런 곳에서 바베큐를 해먹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카페가 아니라, 왠지 그냥 전원주택에 와 있는 듯한 그러한 기분이니 말이다."


한편으로 드는 생각은 이 곳이 카페가 아니라, 그냥 집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앞에 펼쳐져있는 마당같은 곳에서 바베큐를 해먹어도 상당히 좋을 것 같은 그러한 생각이 들었으니 말이다. 사실, 소인배닷컴도 나중에 여유가 좀 생기게 되면, 이런 곳에 이런 건물을 지어놓고, 친구들을 불러서 시간을 보내면서 살아가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내가 굳이 그러한 건물을 소유하지 않아도 될 것 같기도 하다. 어차피 이러한 곳들이 카페로 영업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니, 이러한 곳을 친구들과 그냥 방문하면 그 기분을 충분히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이 곳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도 상당히 젊으신 분이다. 그래서 왠지 더 편안한 듯 하기도 하다."


이 곳을 운영하시는 분은 상당히 젊은 분이셨는데, 젊은 분이 이런 공간을 운영하다보니 왠지 더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아마도 그래서 시간이 있으면 이 곳에 자주 오려고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브리즈 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식탐투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