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예전에도 한번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는 백종원 선생님 스타일의 김치찌개 레시피입니다. 그런데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과 책에서 공개한 내용이 조금 달라서 이렇게 다시 한번 만들어 보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라는 책에 소개된 방식을 따라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완전히 따라 하지는 않았지만 큰 틀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에도 재료들을 먼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재료들을 살펴보는 것일 것입니다. 재료는 대표적인 재료는 김치와 돼지고기가 될 수 있을 것인데요. 여기에 양파와 대파, 두부 정도를 추가로 넣어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료들"


주재료 : 김치 150g / 돼지고기 120g

부재료 : 두부 1/5모 /양파 100g / 대파 30g / 풋고추 10g

양념 : 다진 마늘 1숟가락 / 고춧가루 2숟가락 / 국간장 2숟가락 / 새우젓 1숟가락


책에서 공개된 레시피의 경우에는 방송에서 공개한 레시피보다 더 간결해졌습니다. 일단 재료들을 모두 정리해 준 다음에 모든 재료들을 한꺼번에 냄비에 담고 끓여버리는 방식으로 전환한 것이지요.



"요리법"


1. 재료를 손질해서 모두 냄비에 담는다.

2. 냄비에 쌀뜨물을 넣거나 없으면 물을 넣고 끓인다.

3. 적당히 익으면, 두부와 대파를 넣고 간을 한다.

4. 완성!


백종원 선생님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는 이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답니다. 그럼, 한 번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재료들을 적당히 손질해서, 모두 냄비에 담도록 합니다."


가장 첫 번째로 할 일은 재료들을 손질하는 과정입니다. 김치도 적당히 썰어주고, 돼지고기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됩니다. 양파의 경우는 채로 썰어주면 될 것 같고, 대파도 어슷 썰기로 썰어주면 되겠지요? 이렇게 모든 재료들을 손질한 다음에는 냄비에 넣어주도록 합니다. 순서대로 차곡차곡 넣어주면 된답니다.




"쌀뜨물을 넣으면 좋고, 없으면 그냥 물을 넣도록 합니다."


재료를 모두 담았으면 물을 부어줄 차례입니다. 쌀뜨물이 있으면 좋고, 쌀뜨물이 없다면 그냥 물을 부어주도록 합니다. 양념도 지금 미리 넣어버려도 되지만, 저는 기다렸다가 나중에 넣었습니다. 자신 있으면 미리 넣고,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넣고의 차이라고 할까요?






"적당히 익었으면 두부와 대파를 넣고, 간을 해줍니다."


이제 적당히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두부와 대파를 넣고 간을 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완성이 된답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책에서는 간도 처음부터 다 넣어버리는 식으로 되어 있었지만 저는 간은 어느 정도 익은 이후에 해주었습니다.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 스타일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직접 만든 요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