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샤오미 MI4C" 알리익스프레스 구입기 & 개통기

[IT] "샤오미 MI4C" 알리익스프레스 구입기 & 개통기


[IT] "샤오미 MI4C" 알리익스프레스 구입기 & 개통기


정말 오랜만에 휴대폰을 한 번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약 2년 6개월 전에 구입했던 애플에서 만든 "아이폰 5s"였는데요. 웬만하면 계속해서 사용을 하려고 했습니다만, 최근에 아이폰을 떨어뜨리게 되면서 금형(?)이라고 해야 하나요? 모서리 부분으로 아이폰이 떨어졌고, 거기에 충격이 가해지게 되면서 안쪽으로 밀려들어 가버리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제 아이폰은 기능을 잃어갔습니다. 밀려들어간 부분이 기기의 다른 부분들을 밀어내면서, 균열이 점점 더 심해지면서 터치 패널이 밀려 올라가게 되었던 것이지요. 그래서 급하게 휴대폰을 하나 구하게 되었는데, 큰 돈을 쓰기는 싫고... 그래서 이렇게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 휴대폰을 한 번 구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 휴대폰 mi4c"


샤오미 휴대폰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통 중국에서 만든 제품을 생각해보면, 가격은 저렴하지만,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인지라, 아무리 가격이 싸다고 하더라도 구매가 꺼려지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샤오미 제품의 경우에는 가격과 함께 성능도 잡은 모습이었던지라 이렇게 보통의 다른 대륙에서 만들어진 물건들과는 달리 잘 만들어진 모습이기에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모습이기도 하지요.


최근에 샤오미에서 나온 제품들을 보면, 홍미 노트3이라는 제품이 있고, mi5라는 제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성능이 좋은 제품이 필요 없다고 판단해서 가격이 저렴한 이전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구입하게 된 모델이 바로 "mi4c" 제품이 되겠습니다.


"샤오미 mi4c / 32기가 제품을 240달러 정도에 구매하다."


샤오미 제품을 살펴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여기에서는 샤오미 mi4 제품을 검색해보면, 약 150달러 선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 모습이었지요. 하지만 이 제품들의 경우에는 메모리가 주로 16기가였는데요.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의 메모리가 16기가였는데, 항상 메모리 부족에 시달렸던 것을 생각해보니,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32기가" 이상을 구매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구매를 하게 된 것이 바로 "샤오미 mi4c 32기가"제품이 그것이지요. 제품 자체만의 가격은 약 220달러 정도였는데요. 여기에 기본 배송비는 무료였지만, 제품을 빨리 받고 싶은 마음에 "DHL" 택배를 이용해서 받아 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약 10-15달러 정도 추가가 되었다고 할 수가 있지요. 그래도 성능 대비 가격을 생각하면 여전히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DHL 배송을 통해서 주문 후 3 영업일 만에 받아 들 수 있었습니다."


DHL 배송을 선택하니 확실히 배송이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완료한 시각이 금요일 밤이었는데, 배송을 받은 날은 수요일 오후 12시였습니다. 그만큼 배송이 굉장히 빨랐다고 할 수 있지요. 개인적으로는 금요일에 배송을 했으니, 약 2주 뒤에나 물건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물건이 예상보다 훨씬 빨리 도착해서 놀랄 수밖에 없는 모습이었다고 할까요?



"그래서 제품은 잘 작동하는가요?"


아무튼, 이렇게 어떻게 구입하게 되었는지에 관해서만 말을 길게 늘어놨는데요. 이렇게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휴대폰이 우리나라에서 잘 작동하는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물건에도 크게 하자가 없고, 제품도 잘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휴대폰은 이전에 제가 계속해서 사용하던 SKT 통신사를 통해서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지요. 그리고 심지어 무려 4G까지도 잘 잡힙니다. 예전에 샤오미 제품을 구입한 친구는 비록 4G 휴대폰이라고 하더라도 3G밖에 안 잡힌다고 했었는데 말이죠. 세상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유심을 꽂았음에도 불구하고 신호가 잡히지 않아서 안 되는 건가 하는 걱정을 하기도 했습니다. SKT 대리점에서도 샤오미 휴대폰은 주로 "LG 텔레콤"에서 개통을 하는 편이라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으니 말이죠. 그래서 살짝 걱정하면서 개통을 시도했는데, 처음에는 신호를 잡는데 실패, 그리고 다음에는 신호는 잡혔으나 이상하게도 인터넷만 접속이 안돼서 난감했는데, APN을 확인하고 SKT 직원분께서 무언가 비교를 해보면서 작업을 해주니, 잘 작동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괜히 쓸데없이 통신사를 옮겨가는 수고를 해야 하나 싶었는데, 그러지 않아도 되어서 다행이었다고 할 수 있지요.


아무튼,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샤오미 휴대폰을 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한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혹시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쇼핑을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써놓은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 링크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요.



이어지는 글에서는 샤오미 mi4c "개봉기" & "사용기" 정도로 한 번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