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STUDYING IS BORING "공부하는 인간 주제곡"

[음악] STUDYING IS BORING "공부하는 인간 주제곡"


[음악] STUDYING IS BORING "공부하는 인간 주제곡"


2013년에 KBS에서 방영된 "공부하는 인간"이라는 다큐멘터리에서 삽입된 "STUDYING IS BORING"이라는 제목의 주제곡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곡을 어디에서 다시 들어볼 수 있을까, 그리고 누가 부른 것일까 하는 궁금증에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아마도, 이 곡은 "공부하는 인간"이라는 다큐멘터리에서 활용하기 위해서 일부러 만들어 낸 듯한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뭔가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으니 말이죠.




"공부는 지겨워 STUDYING IS BORING. 공부는 미래야 STUDYING IS FUTURE."


이 곡에서는 공부가 지겹다고 하는 "STUDYING IS BORING"이라는 부분이 후렴처럼 반복이 되기도 하고, 공부가 미래라고 이야기를 하는 "STUDYING IS FUTURE."라고 하는 부분이 반복이 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정말 단순한 가사를 가진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왠지 듣기에 제법 괜찮은데요. 아무래도 뭔가 "경쾌하고 깔끔한 보컬"분께서 이런 곡을 시원하게 불러주었기에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STUDYING IS BORING 영문판


▲ STUDYING IS BORING 한국어판


"공부하는 것이 지겨울 때, 한 번씩 들어보면 신나게 공부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공부하는 것을 조금 좋아했던지라, 이렇게 지금도 공부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는 일을 하면서 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다니는 지금도 퇴근을 하고 나면 흥미 있는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하기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지요.


물론, 이렇게 공부를 하는 것이 마냥 즐겁지는 않기도 합니다. 간혹은 지겹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지요. 그럴 때는 이런 곡을 한 번씩 들어본다면, 왠지 다시 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곡은,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이 있는 것 같은데요. 각각 나름의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