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린스 1호점 촬영지, 부암동 카페 "산모퉁이"

커피프린스 1호점 촬영지, 부암동 카페 "산모퉁이"


커피프린스 1호점 촬영지, 부암동 카페 "산모퉁이"


요즘에는 주변에서 "카페"를 찾아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만큼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렇게 카페가 많기도 하지만, 그래도 뭔가 특별한, 일부러 가볼만한 가치가 있을 것 같은 카페는 찾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번에는 그래서, 특별히 찾아가고 싶은 느낌이 드는 카페를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곳은 벌써 제가 몇 번이나 다녀온 카페이지요. 바로 서울 종로구 부암동에 있는 카페 "산모퉁이"입니다.





"드라마 촬영지로 여러 번 활용되었던 카페, 산모퉁이"


산모퉁이라는 카페는 아마도 드라마 촬영지로 많이 알려진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국민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주인공 격이었던 "이선균"씨가 연기했던 "최한성" 씨의 집으로 나왔던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커피프린스 1호점"이라는 드라마가 성공을 하게 되면서, 이 곳은 드라마에서 나왔던 "최한성네 집"으로 더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그 이후에도 다른 드라마에서도 촬영지로 이 곳을 선정하게 되면서, 이제는 어쩌면, 드라마 세트장의 느낌이 드는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 이제는 준관광지가 되어버려서 그런 것인지, 음료의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찾아가기 힘든 산모퉁이, 내비게이션에서 알려주는 길대로 갔다가는... 고생할지도 모릅니다."


부암동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서울 종로구"에 있긴 하지만, 사실 굳이 찾아가려고 하면 제법 찾아가기 힘든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산길인지라 길이 그다지 좋지 않은 데다, 특히 이 곳, "산모퉁이"로 향하는 길은 동네 골목길보다도 더 좁은 길을 따라서 올라가야 하다 보니, 처음 이 곳을 방문한다면, "내가 제대로 가고 있는 게 맞나?"하는 생각을 하게 될지도 모를 것이니 말이죠.






"그래도 어쩌면 힘들어서 더 감동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힘들게 이 곳, 산모퉁이라는 곳에 방문하게 되면, 이렇게 힘들었던 과정 때문에 어쩌면 더 감동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 저도 처음에 이 곳을 방문했을 때와 두 번째 방문했을 때 모두, 길을 제대로 찾지 못해서 한참 고생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만큼 준비에 준비를 철저하게 해서 방문해야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도, 이렇게 고생에 고생을 한 뒤에 이 곳을 방문하게 되면, 어쩌면 더욱더 감동하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카페에서 보이는 경치가 제법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낮에 방문한다면 더욱더 좋겠지요?







▲ 지하에서 볼 수 있는 풍경들... 예전에 방문했을 때와는 조금 달라진 것 같습니다.


"3층으로 이루어진 카페, 각각의 공간별로 조금씩 느낌이 다릅니다."


카페는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지하에서부터 지상 2층까지 연결되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하로 내려가 보게 되면, 독특한 소품들과 함께 "갤러리"처럼 꾸며진 공간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비치된 소품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 재미를 느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층과 2층에서는 바깥 경치가 훤히 보이는 곳인지라, 도심에서 벗어난 "탁 트인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직접 방문해본다면 뭔가 가슴이 뚫리는 것 같은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뜬금없이 38선이 있네요.


▲ 산모퉁이 카페에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음식 가격, 그리고 부족한 주차공간"


하지만, 이 곳 역시도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제는 거의 관광지처럼 여겨지는 공간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음료 가격은 상당히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맛에 비해서는 가격이 많이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주차문제 역시도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찾아가기도 힘든데, 주차공간도 협소한 편인지라, 더욱더 찾아가기 힘든 곳으로 만들어버리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사실, "한 번만 방문해보면 충분하다."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서울 종로구 부암동, 산모퉁이"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협소

특징 : 드라마 촬영지,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