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출판단지 맛집, 어탕집 "청산어죽"

파주 출판단지 맛집, 어탕집 "청산어죽"


파주 출판단지 맛집, 어탕집 "청산어죽"


어죽, 혹은 어탕이라는 이름을 가진 메뉴를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을 찾아보기는 제법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이런 메뉴를 맛보기 위해서는 일부러, 이 메뉴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식당을 찾아야 맛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이렇게 "어탕" 혹은 "어죽"이라는 메뉴를 다루고 있는 식당을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파주 출판단지"의 "심학산"길에 있는 식당에서 그 메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파주 출판단지에서 맛볼 수 있는 어탕 혹은 어죽"


서울에서 이렇게 "어탕" 혹은 "어죽"을 만드는 식당을 찾아보기는 쉽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곳에서는 이런 메뉴를 잘 찾아보기 힘들었는데요. 파주 북시티에서 이런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어탕 혹은 어죽을 취급하고 있는 식당의 이름은 바로 "청산어죽"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이름에서부터 "어탕" 혹은 "어죽"을 취급하는 것이 느껴지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청산어죽에서 다루고 있는 어죽의 이름은 천렵국"


파주에 있는 "청산어죽"이라는 식당에서 다루고 있는 어죽의 이름은 "천렵국"이었는데요. 어죽 외에도 다른 독특한 메뉴를 살펴볼 수도 있었답니다.





"도리뱅뱅이, 민물새우튀김은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


청산어죽이라는 식당에서 다루고 있는 독특한 메뉴는 "어죽" 뿐만이 아니었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민물새우튀김"을 비롯해서, 눈으로 먹는다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도리뱅뱅이"라는 읨식도 맛볼 수 있었답니다. 아마도 "도리뱅뱅이"라는 메뉴는 음식이 나오는 모습을 보면, 거기에 압도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눈으로 보기만 하더라도 정성이 많이 들어갔다는 것이 느껴지는 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식후에 마셔볼 수 있었던 귀한 차"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메뉴 3인방, "어죽, 도리뱅뱅이, 민물새우튀김"을 맛보고 난 뒤, 계산을 하고 나오는 길에는 "귀한 차"를 맛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귀한 차는 직접 산에서 채취한 약초들을 모아서 달인 차"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절대 맛볼 수 없는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차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모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식당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장 안의 분위기도 제법 깔끔한 모습이었고, 단체 손님을 위해서 방도 마련이 되어 있는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지요.


"파주 출판단지 북시티 심학산 주변, 청산어죽"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어탕, 어죽, 별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