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공덕 맛집, 해장국집 "황태 뚝배기 해장국"

마포 공덕 맛집, 해장국집 "황태 뚝배기 해장국"


마포 공덕 맛집, 해장국집 "황태 뚝배기 해장국"


직장인이 많은 공덕역 부근에는 맛있는 집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맛있는 집은 젊은 느낌의 세련된 음식을 판매하기보다는 다소 나이가 많은 아저씨들이 좋아할 듯한 음식을 판매하는 맛집들을 다수 찾아볼 수 있지요.


공덕역 근처에 있는 정우맨션 지하상가에도 직장인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식당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우리도 그중에서 "황태 뚝배기 해장국"이라는 이름의 식당을 한 번 방문해보았지요.




"서부 고용노동지청에서 가까운 정우맨션 지하상가의 식당, 황태 뚝배기 해장국"


황태 뚝배기 해장국이라는 이름의 식당을 지도에서 찾기는 다소 힘들 것입니다. 아무래도 아파트 지하상가에 있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인지라, 들어가는 입구를 잘 찾기가 힘들 수 있기도 하니 말이죠. 그래도 상가 입구를 찾았다면, 거기서부터는 이 곳을 찾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특히나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에 맞추어서 이 곳을 방문했다면 더욱더 찾기가 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이 곳 역시도 근처 직장인들에게는 일종의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어서, 사람들이 줄을 지어서 서 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니 말이죠.




"해장국, 과음을 하고 난 다음날에 찾아본다면 딱 좋을 곳입니다."


해장국이 생각나는 날은 아마도 "과음을 한 다음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이렇게 "황태"가 들어간 뚝배기 해장국을 한 그릇 먹고 나면, 숙취가 말끔히 날아가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그래서 어쩌면, 이 곳의 위치 선정은 탁월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회식을 자주 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공덕역 주변에 자리를 잡은 모습이니 말이지요.





"메뉴는 단 3가지뿐입니다. 황태해장국, 황태 떡만둣국, 황태냉면"


이 곳의 메뉴는 정말로 단출합니다. 메뉴가 3개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다른 메뉴는 취급하지 않고 오로지 "황태"를 활용한 해장국과 떡만둣국, 황태냉면, 이렇게 3가지의 메뉴만 취급하고 있답니다. 다른 메뉴를 전혀 취급하지 않는 모습에서 오히려 더 신뢰가 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만큼, "황태"를 활용한 음식에 최대한 집중을 하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승부를 보고 있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입니다. 나름의 장인정신이 담긴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서울 마포구 공덕역 정우맨션 지하상가 황태 뚝배기 해장국"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해장국 맛집, 황태해장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