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대학가 베트남 쌀국수집 "포보"

성균관대 대학가 베트남 쌀국수집 "포보"


성균관대 대학가 베트남 쌀국수집 "포보"


대학가 근처는 확실히 다른 곳에 비해서 음식 가격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슷한 음식을 맛본다고 하더라도 대학교 근처에서 맛보게 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지요.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대학로, 혜화동에 있는 식당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균관대학교 근처에 있는 식당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 모습이지요.




"성균관대학교 입구 사거리 근처에서 성균관대학교 방면으로 오면 찾을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집, 포보"


일반적으로 베트남 쌀국수라는 메뉴는 다른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보다는 고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뉴 역시도 대학가에 들어와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성균관대학교 입구 사거리 횡단보도에서 성균관대학교 방향으로 조금 걸어올라오면 찾을 수 있는 조그마한 쌀국수집이 있습니다. 그다지 세련되어 보이는 공간은 아니지만, 적당한 가격에 "베트남 쌀국수"라는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지요.



"자판기로 주문을 하는 다소, 독특했던 공간"


포보라는 매장에서는 "주문"을 자판기로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자판기를 활용해서 주문을 하는 모습이 다소 생소하게 보였는데요. 이제는 이렇게 자판기로 주문을 하는 식당이 점점 더 많이 생기고 있는 모습이다 보니, 이제는 제법 익숙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쌀국수 가격은 한 그릇에 4,500원부터 시작하는 편이었는데요. 쌀국수의 평균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저렴한 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 앞의 식당인지라, 혼자서 먹기에도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아무래도 학교 앞에 있는 식당인지라, 혼자서 식사를 하기에도 크게 나쁘지는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좌석도 비교적 여유 있는 편이고, 특별히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시간이 아니라면, 크게 눈치를 보지 않고서도 혼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니 말이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혼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정문, 포보"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대학가 식당, 베트남 쌀국수, 혼자 먹기 좋은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