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노트북 쓰기 좋은 카페, 마두역 "카페 루카"

일산 노트북 쓰기 좋은 카페, 마두역 "카페 루카"


일산의 중심지라고 볼 수 있는 "라페스타(LA FESTA)"에서 그다지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지하철 3호선 마두역이 있습니다. 이 곳 역시도 역세권 인자라, 번화가 못지않은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지요. 마두역 근처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가게들을 볼 수도 있지만, 제법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노트북"을 가지고 작업을 하면서 머물다가 갈 만한 카페를 찾기는 힘든 모습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최근에는 "마두역" 바로 옆에 있는 어느 정도의 규모가 있는 카페인 "카페 루카(CAFE LUCA)"가 리모델링을 마쳤습니다.



"마두역 3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어느 정도의 규모가 있는 카페, 카페 루카"


마두역 3번 출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카페 루카는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중규모"의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작은 카페라고 하면, 오랜 시간 자리를 잡고 특히나 노트북을 펼쳐놓고 무언가를 하기에는 "눈치"가 보일 수도 있을 것인데요.


카페 루카의 경우에는 2층 규모로, 제법 어느 정도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는 카페인지라 그런 걱정을 살짝 덜어도 될 것입니다.




"콘센트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은 카페"


개인적으로는 카페에서 글을 작성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깊이 있는 글을 작성하는 편이 아니라 이렇게 가벼운 글을 쓸 때는 특히나 더 카페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이렇게 "전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카페는 개인적으로 참 고마움을 많이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일산을 방문하게 될 때면, 이렇게 마두역 근처에 있는 카페를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음료 가격은 다른 유명 커피점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음료 가격은 스타벅스나 다른 유명 커피전문점과 크게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약 4,000원에서 5,000원 사이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가격대였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마음 편하게, 적당히 넓은 좌석에서 자리를 잡고 무언가 글을 쓰거나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크게 아깝지 않은 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전체적인 분위기 역시도 나쁘지 않습니다. 리모델링 이후 분위기가 더 밝아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은 매장의 분위기 역시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리모델링이 끝난 이후 매장 분위기가 이전에 비해서 훨씬 더 밝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마도 "조명"을 조금 더 맑은 것으로 바꾸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리모델링 이후, 매장 곳곳이 더욱더 깔끔해졌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특별히 일부러 멀리서 찾아서 올만한 곳은 아니지만, 일산 마두역 근처에서 잠시 머물면서 "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머물다 가기에 좋은 카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장항동 카페 루카 마두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동네 카페, 콘센트, 전기, 노트북 쓰기 좋은 카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93 교보빌딩1층 | 카페루카 마두점
도움말 Daum 지도

마속

2013-2016 티스토리 여행분야 우수블로거. 현재는 "여행"과 "맛집"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맛집 지도/3RD:동네의 맛집들 다른 글

    댓글 1

      • 인테리어바뀌고, 들어갔다가 앉지도않고 나와버렸다. 주변에 대형커피점 있더라도, 자주 편하게 찾았었는데 완전 다른 곳이 되었더라. 인테리어가 기존 분위기 망쳤다. 이젠 안간다.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