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스터디하기 좋은 카페 "락앤락"

대학로 스터디하기 좋은 카페 "락앤락"


대학로 스터디하기 좋은 카페 "락앤락"


대학로는 항상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서울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인지라, 곳곳에서 많은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지요. 젊은의 거리라고 불러볼 수 있는 CGV가 있는 대명거리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로 넘쳐나고, 주변에 있는 식당과 카페는 항상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대학로에서 한적하고 조용한 카페를 찾는다는 것은 어쩌면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 될지도 모르지요. 하지만, 대학로에서도 조금 더 번화가라고 할 수 있는 곳을 조금 벗어나면, 조용하면서도 커다란 규모의 카페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대학로 방송통신대학교 건물에 있는 카페, 락앤락"


혜화역에서 조금 남쪽으로 내려오면 찾아볼 수 있는 마로니에 공원에서 조금 더 내려오면, "방송통신대학교"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방송통신대학교에서도 비교적 새롭게 지은 건물 1층에는 상당한 규모의 카페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바로 "락앤락"이라는 이름의 카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학로에서는 아니, 서울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규모의 카페를 발견할 수 있답니다. 아무래도 공간이 넓은 카페인지라, 이 곳에서는 자리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기도 하지요.






"스터디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카페"


락앤락이라는 이름의 카페는 아마도 "스터디"를 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카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널찍한 공간을 자랑하고, 실제로 여기에서 공부를 하거나 노트북을 펴놓고, 무언가 작업을 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랍니다.


오히려, 한쪽에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칸막이를 사이에 두고 "노랫소리"가 나지 않는 공간이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정말 집중해서 무언가를 해야 할 때는 그곳에서 작업을 하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곳곳에서 "전원"을 사용할 수 있게 콘센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하고, "잡지"와 같은 책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대학로에서 노트북을 가지고 무언가 "일"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이 곳이 가장 좋은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부담 없이 "내 일"을 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카페 락앤락"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노트북 쓰기 좋은 카페, 대학로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