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 "보타닉 가든(BOTANIC GARDENS)"

싱가포르 여행 "보타닉 가든(BOTANIC GARDENS)"


싱가포르 여행 "보타닉 가든(BOTANIC GARDENS)"


아이온 55층에서 싱가포르의 경치를 둘러보고 난 뒤, 이동하게 된 곳은 바로 "보타닉 가든(BOTANIC GARDENS)"이었다. 보타닉 가든은 UNESCO 유산에 등재될 정도의 공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입장료가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었다.


보타닉 가든으로 가는 길 역시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다. 바로 DOWNTOWN LINE과 CIRCLE LINE의 "BOTANIC GARDEN"이라는 역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는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MRT 역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보타닉 가든의 입구가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었다.







"보타닉 가든, 미로와 같은 공원..."


하필이면 보타닉 가든에 도착을 하니,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었다. 다행히도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고 보슬비가 내리는 수준이었던지라, 이 정도면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가랑비에 옷이 젖는다고 했던가 안 그래도 후덥지근한 싱가포르의 날씨에 비까지 조금씩 오게 되니, 금세 습해지게 되었다.


그리고 보타닉가든의 규모는 상당했다. 앞서 방문했던 포트 캐닝 공원(FORT CANNING PARK)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었다고 할 수 있었다. 보타닉 가든 역시도 구석구석 모두 돌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엄청나게 큰 규모로 인해서, 모든 곳을 다 돌아보지는 못하고, 발길이 닿는 대로 이동하는 편이었지만, 거의 대부분의 곳을 돌아보고 나온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이 공원은 워낙 넓어서, 가도 가도 끝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하고 있는 곳이기도 했다. 그리고 공원 안에서 현지인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뛰어다니며 운동하는 모습도 손쉽게 발견할 수 있었고, 사람들이 지나가도 크게 아랑곳하지 않는 동물들의 모습을 보면서 놀라기도 했다.







"분명히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지만,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보타닉 가든은 분명히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지만, 여행객이라면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위험한 곳이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그 규모가 너무나도 큰 데다가, 초행길이라면 길도 미로처럼 느껴지기도 해서, 한 번 들어가게 되면 빠져나오기 쉽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그래서 사실 보타닉 가든을 방문하고 나서, 다리가 아플 정도로 걸었던 기억이 있다. 물론 그만큼 멋진 경치를 제공하는 곳이긴 하지만, 이제 그만 좀 걸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데도, 출구로 가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걸어야 하는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이렇게 미로처럼 구성되었기에 보타닉 가든 곳곳을 볼 수 있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체력과 시간을 너무 많이 소모하기도 했으니 여행객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다.























































싱가포르 관광청으로부터 일부 경비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Botanic Gardens in Singapor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