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의 미술관 카페 "화이트 블록(WHITE BLOCK)"

파주 헤이리의 미술관 카페 "화이트 블록(WHITE BLOCK)"


파주 헤이리의 미술관 카페 "화이트 블럭(WHITE BLOCK)"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있는 헤이리에는 멋진 건물들과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술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곳곳에서 "예술"과 관련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지요. 헤이리에서 이렇게 "미술관"과 함께 맞닿아 있는 카페를 발견하는 것은 사실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화이트 블럭(WHITE BLOCK)"이라는 이름의 미술관 겸 카페에 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도록 하지요.





"멋진 디자인의 건물 속에 있는 미술관 및 카페, 화이트 블럭(WHITE BLOCK)"


헤이리에 있는 건물들은 "멋진 디자인"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는 건물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곳, 헤이리가 가진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이 화이트 블록이라는 카페 및 미술관이 있는 건물은 특별히 "흰색"으로 뒤뎦혀 있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찌 생각해보면, 너무 하애서, 뭔가 조금 이상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이지요. 하지만, 미술관과 함께 운영되는 카페인지라, 뭔가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기도 합니다. 미술관처럼 공간을 넓게 넓게 활용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기도 하고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높은 "천장"이 있다는 것이 또 인상적이기도 하지요. 동시에 건물의 한쪽면은 거의 유리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기도 한답니다.







"높은 천장, 그리고 햇볕으로 흠뻑 젹셔지는 유리창... 상상력을 자극하기에는 충분하지요."


이 곳에 있으면 마치, 상상 속에서 펼쳐볼 수 있는 동화 같은 느낌이 드는 공간에 와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높은 천장에, 커다란 유리로 이루어진 벽이라니, 이 곳에서 작업을 하면 창의적인 생각이 머리 속에 가득 찰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모든 것이 다 마음에 드는 곳이지만, 살짝 아쉬운 것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운영시간이지요. 미술관의 경우에는 주로 6시면 문을 닫고, 카페 역시도 그다지 오랜 시간 동안 운영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회사 생활을 하는 입장에서는 이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기도 하지요.


운영시간이 조금 짧은 것만 제외한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공간, 그리고 특별히 "예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파주 헤이리 갤러리 카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헤이리 카페, 데이트 코스, 갤러리, 미술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