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웨스턴돔 "홍콩반점 0410"

일산 웨스턴돔 "홍콩반점 0410"


일산 웨스턴돔 "홍콩반점 0410"


일산의 번화가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식 전통시장인 "웨스턴돔"에서는 특히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공원 하나를 사이에 두고 나란히 있는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차이가 나는 부분이 아마도, 먹거리 측면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라페스타에 비해서 웨스턴돔에서 더 많은 먹거리를 찾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웨스턴돔 1층은 주로 화장품, 옷, 잡화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있다면, 2층에서는 주로 식당을 찾아볼 수 있으니 말이죠.



"혼자서 먹기 좋은 홍콩반점 0410"


이제는 백종원 씨가 방송에도 많이 출연하게 되면서, 음식이나 식당을 소개하는 코너에서는 그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방송 못지않게, 길거리에서도 그의 식당들을 쉽게 마주할 수 있답니다. 저도 간혹, 중국음식이 먹고 싶은 생각이 들면 가는 곳이 바로 백종원 씨가 운영하는 "홍콩반점 0410"이라는 곳이지요.


홍콩반점의 경우에는 특히 혼자서 식사를 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말이죠. 일단 메뉴 자체가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고, 게다가 혼자서 식사를 해도 그다지 눈치를 보지 않는 좌석 배치가 되어 있어서, 혼자서도 보다 편하게 식사를 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도 간혹 이렇게 밖에 나와서 혼자서 식사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주변에 패스트푸드점이나 홍콩반점 같은 흔한 프랜차이즈 식당이 있는지 우선적으로 찾아보는 편이지요.




"개인적으로 자주 먹게 되는 볶음짬뽕"


홍콩반점 0410에서 개인적으로 자주 먹게 되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볶음짬뽕"이라는 메뉴가 아닐까 하는데요. 다른 중국집에서는 잘 다루지 않는 메뉴인지라, 이 곳에서 흔히 주문하게 되는 메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그래서 이번에도 사실, 이렇게 그 메뉴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복음 짬뽕의 경우에는 지점별로, 아마도 그 날 요리사의 컨디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맛을 보인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번 이곳, 일산 웨스턴돔점의 경우에는 무난했던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대단한 식당은 아니지만, 대중적으로 가볍게 방문해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고양 일산 웨스턴돔, 홍콩반점 0410"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웨스턴돔 내 주차 가능

특징 : 혼자 먹기 좋은 식당, 중국음식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