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통일동산 동네 카페 "커피마마"

파주 통일동산 동네 카페 "커피마마"


파주 통일동산 동네 카페 "커피마마"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는 멋진 카페가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멋진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기에 일부러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 일종의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 헤이리 예술마을인지라, 상대적으로 음식이나 음료값은 비쌀 수밖에 없답니다.


그래서, 주변에 사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카페가 아니라, 동네에 있는 카페에 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대단하지는 않지만,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카페에 대한 내용을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지요.





"파주 유승앙브와즈 아파트 뒤쪽의 상가에 있는 동네 카페, 커피마마 탄현점"


사실, 이 주변에서는 "신세계 첼시 아웃렛" 안에 입점해있는 가게들을 제외하고는 프랜차이즈 카페를 찾기가 힘들답니다. 아니, 제 기억으로는 아마 한 곳도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그러한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인지 약 1년반쯤 전에 이 곳에도 프랜차이즈 커피점이 하나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커피 가맹점이라고 할 수 있는 "커피마마"라는 곳이었지요. 커피마마의 경우에는 사실 저도 다른 곳에서 잘 보지 못해서 처음 알았는데요. 동네 카페로는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 가맹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커피를 판매하기도 하고,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기도 하는 곳"


그중에서 눈에 띈 부분은 바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것이었는데요. 특별한 곳이 아니라면, "커피점"에서 아이스크림을 잘 보기 힘들 텐데, 이 곳에서는 아이스크림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었지요. 특히 주변에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가게가 없는 상황에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커피점이 들어온 것은 어쩌면 신의 한 수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간혹 "아이스크림"이 생각난다면, 이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무난합니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로 운영되는 동네 카페의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고 볼 수 있는 곳이지요.


"파주 탄현면 통일동산, 커피마마 탄현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프랜차이즈 커피점, 아이스크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