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웨스턴돔 타코야끼 가게 "타코비"

일산 웨스턴돔 타코야끼 가게 "타코비"


일산 웨스턴돔 타코야끼 가게 "타코비"


현대식 전통시장이라는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는 일산 웨스턴돔 1층에서는 다양한 상가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층에 있는 대부분의 상점들은 의류, 잡화류, 혹은 화장품을 판매하는 조그마한 가게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 속에서 간단한 "간식류"를 판매하고 있는 식당들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떡볶이 집이라든가, 호떡집과 같은 조그마한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밖에 나와서 번화가를 걷다 보면, 간혹 이렇게 간단한 간식거리를 먹고 싶어 질 때가 있기도 합니다.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만한 것은 아니지만, 그냥 걷다가 괜히 눈에 보이면 먹고 싶어 지는 것들이 있지요.




"일산 웨스턴돔의 타코야끼 가게"


이렇게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음식 중에는 "타코야끼"라는 음식이 있기도 합니다. 일본에서 온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음식은, 문어를 활용해서 만든 간식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 음식은 굳이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만한 음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간혹 생각나는 경우가 있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이런 음식을 어디에서 판매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참 난감할 때가 있기도 하지요. 이런 음식은 주로 건물 안에 있는 식당에서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주로 노점에서 볼 수 있으니 말이죠.


▲ 바로 옆에서 판매하고 있었던 음료



"갑자기 타코야끼가 생각난다면, 웨스턴돔 안에서 찾아볼 수 있는 조그마한 가게, 타코비"


그래서 이렇게 갑작스럽게 타코야끼가 생각이 난다면, 아마도 웨스턴돔 안에 있는 가게를 떠올려보아도 될 것입니다. 1층 노점상에 자리를 잡고 있는 이 곳은, 그래도 나름 "타코비"라는 이름을 가지고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인지라, 갑자기 사라질 것 같은 곳은 아니니 말이죠.


물론, 웨스턴돔 주변에서 이 곳에서만 타코야끼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웨스턴돔에서 라페스타로 가는 길목에서도 조그마한 포차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니, 그곳에서도 이런 조그마한 노점들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이렇게 웨스턴돔 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조그마한 포차, 그중에서도 "타코야끼"를 판매하고 있는 조그마한 노점상에 대한 정보를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산 웨스턴돔 타코야끼, 타코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웨스턴돔 안에 주차 가능)

특징 : 노점, 타코야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