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숯불구이 한식집 "찜마니"

대학로 숯불구이 한식집 "찜마니"


대학로 숯불구이 한식집 "찜마니"


대학로 소나무길 골목길에 한옥집을 개조한 듯한 느낌이 드는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찜마니"라는 이름의 식당인데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왠지 "찜" 음식을 주력으로 판매할 것 같은 곳이랍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특히, 숯불구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대학로 소나무길에 있는 숯불구이 한식집 찜마니"


위치는 대학로 혜화역에서 소나무길을 따라서 올라와서, 왼쪽 편에 있는 골목길로 들어가면 바로 찾아볼 수 있는 곳이지요. 그런데 입구조차도 마치 한옥집을 들어가는 것처럼 보이는 곳인지라, 처음에 들어갈 때는 "과연 여기가 식당이 맞나?"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를 비롯한 메뉴와 등뼈찜, 등뼈 스테이크 등을 비롯한 메뉴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이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식은 왠지 퓨전음식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한식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김치찌개" 혹은 "된장찌개"와 같은 메뉴도 있기도 하지만, 이렇게 등뼈 스테이크 찜과 같은 메뉴는 나름의 퓨전 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이번에 주문해 본 메뉴는 "와인 숙성 등뼈 숯불구이 커플 메뉴"였는데요. 나름 괜찮은 비주얼과 맛을 추구하는 편이었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웠던 것은 밑반찬으로 나왔던 계란찜이 너무 대충 나온 듯한 모습이었지요. 깔끔하게 담겨서 나왔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답니다.






"분위기도 나쁘지 않고, 음식도 괜찮은 곳"


음식도 나쁘지 않고, 한옥집을 개조한 듯한 식당에서 밥을 먹는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이라면, 이제 이 곳도 문을 닫고, 역사 속의 공간으로 사라졌다는 것이지요. 물론 영원한 것은 없지만, 과거에 있었던 공간이 하나둘씩 사라지는 것을 보면 아쉽기도 합니다.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소나무길 찜마니"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퓨전음식점,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